기계연, 2020 글로벌 기계기술 포럼 개최
상태바
기계연, 2020 글로벌 기계기술 포럼 개최
  • 김민지 기자
  • 승인 2020.09.15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계설비신문 김민지 기자] 한국기계연구원은 11월 11일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2020 글로벌 기계기술 포럼'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기계연과 더불어민주당 이상민 의원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포럼은 '사람을 위한 기계, 로봇'을 주제로 열린다.

특히 올해 포럼에서는 의료로봇 분야와 산업용 로봇 분야의 다양한 연구개발 현황을 살펴보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방악을 모색한다.

이번 포럼은 오준호 KAIST 교수와 석상옥 네이버랩스 대표이사를 비롯한 첨단 로봇기술 전문가가 연사로 나서 로봇의 미래를 그려보는 세션 1과, 연구개발 현황과 전략을 논하는 세션2로 나눠 진행된다. 세계 각국의 로봇기술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로봇 산업의 미래를 모색하기 위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질 전망이다.

박상진 기계연 원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기술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커지면서 로봇기술의 연구개발도 경쟁이 격화되고 있다"며 "이번 포럼은 국내외 로봇 전문가들의 다양한 발제를 통해 미래 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깊이 있는 정책 제시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는 공식 홈페이지(http://forum.kimm.re.kr)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당일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