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건축설계 인재육성 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국토부, 건축설계 인재육성 사업 참여자 모집
  • 김주영 기자
  • 승인 2020.07.2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31일부터 개인(팀) 모집 접수···팀당 최대 2천 만 원 지원

[기계설비신문 김주영 기자] 국토교통부는 세계적인 건축가를 꿈꾸는 청년 건축인이 다양한 훈련을 통해 건축설계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국제 설계공모·프로젝트, 전시, 워크숍 등 해외 건축 관련 활동을 지원하는 건축설계 인재육성 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건축설계 인재육성 사업은 해외 설계사무소 또는 연구기관에서 선진 설계기법을 배울 수 있도록 청년 건축인에게 해외연수 비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서 작년부터 시행됐다. 

올해부터는 사업 프로그램을 다각화해 기존의 해외연수 뿐만 아니라, 국제 설계공모, 해외전시 참여 등 다양한 건축 관련 활동 지원을 추가하여 건축설계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신청·접수 기간은 8월 31일부터 9월 11일까지며, 참가자격은 국제적인 건축설계 공모, 행사 등에 참여하는 개인 또는 팀으로, 청년 건축인 요건을 갖춘 사람이 1인 이상 포함돼야 한다. 활동계획서와 포트폴리오 등 제출한 서류에 따라 청년건축인 역량, 활동 프로그램 우수성, 활동계획 등을 평가해 약 20팀을 선발한다.

활동 프로그램 유형에 따라 팀당 최대 2000만원 이내가 지원되며, 청년 건축인에게는 왕복항공료‧훈련비를, 팀에게는 작품 설치비‧장소 임차료 등 행사운영비를 실비 또는 정액으로 지원한다.

공고는 이달 30일부터 시작되며, 응모요령 등 자세한 내용은 인재육성사업 홈페이지(http://archi-training.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토부 김상문 건축정책관은 “국제적 역량을 가진 우수한 설계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정부차원의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하고 있다”며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기존 해외연수 지원과 더불어 이번 모집하는 다양한 건축 관련 활동에 대해서도 폭넓게 지원할 예정이니 청년 건축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토부는 코로나19 확산 추이를 면밀하게 주시하며, 활동시작 시기, 활동국가 등에 대하여 신중히 검토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