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브랜드파워 엠블럼(사진=경동나비엔).
2024 브랜드파워 엠블럼(사진=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하는 ‘제2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3년 연속으로 환기청정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1999년부터 매년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 인증 제도다. 국내 소비 생활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등 브랜드파워 조사 결과를 지수화해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발표한다. 환기청정기 부문은 지난 2022년 첫 신설된 부문으로, 경동나비엔이 신설된 이래 3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경동나비엔은 1위 선정 비결로 ‘실내 공기질 관리 솔루션’을 꼽았다. 이는 단 한 대로 집안 전체의 공기를 통합관리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한정된 용량으로 제한된 공간만 케어하는 공기청정기로 집안 전체를 관리하려면 최소 4~5대의 공기청정기가 필요하다. 반면, 경동나비엔의 환기청정기는 천장 내부에 설치된 덕트로 공기를 출입시키면서 공간은 차지하지 않으면서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한다.

이 제품은 공기청정 기능으로 내부 공기를 정화하는 동시에, UV-LED가 탑재된 4단계의 청정 필터시스템으로 외부의 공기를 깨끗하게 걸러 실내로 공급한다. 별도의 자연환기를 수반해야 하는 공기청정기는 묵은 공기를 재활용하는 반면, 경동나비엔의 환기청정기는 창문을 열지 않고도 환기할 수 있다.

김용범 경동나비엔 영업마케팅 총괄 임원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환기청정기 부문 1위 수상은 경동나비엔의 환기청정기가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뜻 깊고 감사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경동나비엔은 소비자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선사하기 위해 환기청정기를 통한 실내 공기질 관리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기계설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