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건설기술인의날 기념식 열려

서울 강남구 소재 건설회관에서 25일 열린 '2024 건설기술인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
서울 강남구 소재 건설회관에서 25일 열린 '2024 건설기술인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

한덕수 국무총리가 25일 서울 강남구 소재 건설회관에서 열린 ‘2024 건설기술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주택공급 확대와 재개발 규제 완화를 신속히 추진해 위축된 건설경기를 보완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한 총리는 건설경기는 곧 민생으로 이어지는 만큼, 더 늦기 전에 돌파구를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건설시장 활성화를 위해 재개발, 재건축, 공공주택 공급 확대 등을 의지를 갖고 사업을 속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한 총리는 “건설경기 회복에 걸림돌이 되는 규제는 확실하게 풀고, 공공 지원을 강화하는 등 후속 조치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특히 경기 회복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사회간접자본 예산을 보다 신속하게 집행하겠다“고 말했다.

또 한 총리는 올해 400억 달러 해외수주를 목표로 세워 해외시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 총리는 ”최근 성장세에 있는 해외건설 시장은 건설산업의 미래 성장동력이 될 것“이라며 ”정부는 민관 합동 해외사업 수주지원단 ’원팀코리아‘를 주축으로 지원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끝으로 한 총리는 ”신시장 개척을 위한 투자개발형 사업을 확대하고, 스마트 시티와 도시개발 등 고부가가치 사업을 발굴해 건설경기 활성화를 도모할 것“이라며 ”건설의 친환경 전환을 지원하고, 미래 건설산업을 이끌어갈 핵심기술 개발과 강소기업 육성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기계설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