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세
운세

쥐띠 - 끈질긴 인내와 지혜로 대처할 때다. 주위 사람들과 상부상조해서 협조한다면 좋은 성과 있을 듯. 직장 다니는 여자 집안 살림은 하지 않고 모르쇠 한다면 제아무리 정이 좋은 부부라도 금이 갈 수 있으니 신경 씀이 좋다. 가정에 충실할 것.

소띠 - 매사에 혼란이 오가고 의욕이 하락하겠으니 협조를 청함이 좋을 듯. 쓸데없이 방황하면 손재수가 있으니 주의 바람. 6, 7, 9월생 사랑하는 사람과 눈치싸움은 이제 그만하고 경제적 문제와 생업에 정신 쓸 때임을 알라. 현실을 바라봐야 한다.

범띠 - 자기 일에 정진하는 자세가 필요한 시기다. 뜬소문에 동요하지 말고 소신대로 처신하라. 사업구상은 좋으나 고집부리지 말고 타인을 존중하면서 양보하는 자세를 가지는 게 좋다. 주변인 믿는다면 더 큰 이익을 얻을 수. 4, 6, 12월생 행운의 날.

토끼띠 - 어둠이 걷히면서 새로운 일이 생길 수.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주어진 일에 성실하게 매진한다면 반드시 좋은 성과 나타날 듯.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읽고 헤아려주는 자세가 필요할 때다. 무자식이 상팔자란 말의 의미를 깨달아야 함.

용띠 - 노력 없이 이득 보려고 하지 말고 최선을 다할 것. 개인 이익을 추구하기보다 남을 먼저 생각할 줄 아는 마음이 복을 부름을 알라. 지금 있는 곳에서 떠난다고 문제가 해결될 줄 알지만, 더 큰 문제를 만드는 격. 해결책을 찾을 수 있도록 고민하라.

뱀띠 - 그동안의 수고가 결실을 볼 시기. 단호한 의지가 필요할 때다. 뿌린 것들 수확할 때가 아직은 안됐으니 욕심부리지 말 것. 남자가 하는 일은 순조롭고 여자가 하는 일은 혼란스럽겠다. 여자는 주변인의 도움을 구할 것. 3, 4, 12월생 검정색 길조.

말띠 - 주변의 조언을 겸허하게 받아들이는 것이 좋다. 업무적 관계에는 긴장 놓지 말고 신중할 것. ㅁ, ㅍ, ㅊ성씨는 남의 일에 휘말려서 자기 것까지 다 빼앗길 수. 4, 6, 10월생 큰 자식에게 근심할 일 생길 듯. 말을 최대한 아끼는 것이 좋겠다.

양띠 - 매사가 꼬이는 것 같아도 작은 어려움만 이겨낸다면 노력의 대가 찾아올 듯. 애정에 문제가 있다면 흘려보내지 말고 확실하게 점검하라.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히는 격. 나이 차가 많으면 애정 표현 줄어들 때 말로만 하는 사랑은 거짓임을 알 것.

원숭이 - 고생 끝에 낙이 있다. 힘들었던 시기 이제는 고비를 넘기고 좋은 시기가 펼쳐지겠다. 채무 관계나 재판 건 고심하지 마라. 그대의 마음 하늘이 돕는다. 당신이 남자라면 아내와 자식 사랑하는 마음 속으로만 생각말고 겉으로 표현해 즐거움을 줘라.

닭띠 - 성급한 행동은 오히려 해를 가져온다. 침착하게 기회의 순간 기다리며 자기 수양에 힘쓰는 것이 좋겠다. 사업상이나 가정 문제도 새로 시작하는 자세로 재출발해야 할 때. 2, 9, 10월생 진실된 삶을 추구하고 자기가 한 말에 책임지며 행동하라.

개띠 - 남의 말에 따라만 가지 말고 자신의 신념을 갖고 일을 추진하면 좋은 결과가 오겠다. 증권이나 기타 투기는 오늘 승산이 매우 크다. 그러나 그 재미로 계속하지 말 것. 유혹에 휩쓸려 이성을 놓으면 크게 잃겠다. 3, 7, 11월생 매매건은 불이익 있다.

돼지띠 - 계획한 것이나 사업 전망 모두가 밝다. 능력이 넘치니 시간과 힘이 닿으면 힘껏 밀고 나가도 좋을 듯. 낡은 집 버리고 새로 신축하려면 지금이 적기니 망설이지 말고 시도하라. 2, 8, 12월생 좋은 소식 있겠다. 뜻한 바 있다면 목표대로 정진하라.

자료제공=구삼원

저작권자 © 기계설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