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세
운세

쥐띠 - 인내가 필요하다. 무인도에 떨어져도 살 수 있는 능력은 있지만, 용두사미가 될 수 있으니 인내하면서 기회를 포착해라. 직장 사람이나 사랑하는 이와 약속은 반드시 지켜야 한다. 이번 약속을 지키지 못하면 문제가 커져 곤란하게 될 듯.

소띠 - 행동이 느린 것이 단점이나, 항상 착한 마음이니 위기를 모면하겠다. 여행 떠나더라도 멀리 가지 마라. 건강에 유의해라. 특히 소화기 계통에 문제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할 것. 금전 관계에 신경 써야 할 때다. 한 번에 큰 지출이 나갈 수.

범띠 - 연인과 사랑의 줄다리기 이제 그만해야 할 때. 자칫 잘못하면 오늘 줄다리가 끊어질 수. 감정에 진실하지 않으면 관계 무너질 듯. 상대방 자존심도 생각하고 배려해야 하는 날이다. 순간의 잘못된 판단으로 공든 탑 무너지겠다. 쥐·말·돼지띠 경계.

토끼띠 - 상대가 강하게 나와도 성급함을 자제하고 서서히 지혜롭게 대항하라. 누구나 지혜 앞에서는 무릎을 꿇기 마련이다. 참지 못하고 맞서게 되면 크게 다칠 수. 사랑하는 사람의 힘이 필요하니 협조 부탁하라. 흰색으로 단장하는 것이 좋겠다.

용띠 -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꼴이 되지 말고 겸손하게 처신해야 한다. 미운사람 떡 하나 더 준다는 자세로 임하라. 금전의 욕심은 화를 부른다. 생각지도 않던 사람의 출연에 삼각관계 만들어질 듯. 홀로 남기 싫다면 진심을 전해야 할 때.

뱀띠 - 업무에 방해자가 나타날 수 있으니 비밀을 굳게 지키고 항상 경계하는 것이 좋겠다. 먼 길을 떠나면 출근에 지장이 있겠다. 당분간 회사에 머무르는 것이 안전하다. 구설수가 있으니 매사 조심하고 닭·말·범띠가 도움과 기쁨을 줄 것.

말띠 - 책임감이나 충성심을 갖고 일해도 한참 부족한 격. 지금 자신을 뒤돌아봐라. 새로운 생활 목표한 대로 이뤄질 듯 보이나 준비 없는 변동은 자살 행위일 뿐이다. 가정을 지키고 가족을 돌보면서 기다려야 할 듯. 2·3·6월생 화근이 뒤 따른다.

양띠 - 용기가 부족하고 결단력이 없어 순탄할 일에도 망설이고 있다. 시작하기도 전에 포기하지 마라. 눈앞을 좇지 말고 미래를 봐야 한다. 미래를 설계하고 그에 따라 일하라. 생각보다 진행이 빠를 것이다. 북쪽 ㄱ·ㄴ·ㅈ성씨가 도움이 되겠다.

원숭이 - 자기와 싸워 이겨라. 허영심만 버리면 이익이 된다. 가족의 불만 그대로 두면 결국엔 관계를 파멸로 이끌 격. 원한 되는 행위를 하지 말고 당분간 조용히 지내는 것이 좋을 듯. 증권투자는 어느 정도 이익이 될 듯. 무리한 투자는 금물.

닭띠 - 혼인이 늦어진 노총각 노처녀에게 경사가 있겠다. 기회가 찾아오니 행운을 잡아라. 친구의 도움으로 인연이 될 짝이 생길 듯. 동북쪽 여행이 길하며 소·용·돼지띠 부부는 금실이 좋으니 더욱 행복하겠다. 철재 계 투자하면 형편에 도움이 되겠다.

개띠 - 부모나 자녀로 인해 신경 쓸 일이 있어 휴식에 지장을 초래하겠다. 가족과 문제가 있더라도 불평하지 말라. 공경과 사랑하는 마음으로 대하라. 기회는 항상 있는 것이 아니다. 용·양·소띠에게 신경이 쓰인다. 정성을 다했지만 공든 탑 무너질 듯.

돼지띠 - 포용력이 있어 아무 곳에 가더라도 대접을 받는다. 사업에도 빛이 보이니 미래에 웃음소리가 들리겠다. 자녀 문제로 고심할 수 있으나 주변 사람 도움으로 해결할 수 있을 듯. 2·3·8월생은 북쪽 사람과 상의하라. 1·7·10월생 투자는 금물.

자료제공=구삼원

저작권자 © 기계설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