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사 하는 한기정 신임 공정거래위원장 [연합]
취임사 하는 한기정 신임 공정거래위원장 [연합]

한기정 공정위원장은 16일 윤석열 대통령의 임명장을 받은 뒤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한 위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그 어느 때보다 공정거래를 우리 경제의 상식으로 바로 세워 시장 본연의 효율성과 역동성을 담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그는 "시장의 기본 규범인 공정 경쟁을 수호하는 공정위 역할은 변함없이 지속돼야겠지만 경제 현실과 정책 환경을 정확히 인식하고 정책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은 반드시 필요한 일"이라며 "지금 우리 경제는 대내외적으로 큰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의 난관을 극복하고 우리 경제가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서는 민간의 창의와 역동성 그리고 활력 속에서 성장과 분배가 공정하게 선순환하는 경제시스템이 필요하다"며 "그 어느 때보다 공정거래를 우리 경제의 상식으로 바로 세워 시장 본연의 효율성과 역동성을 담보하는 것이 중요해졌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엄정한 법 집행과 경쟁 주창을 통한 시장의 혁신 경쟁 촉진 △대기업집단 제도의 합리적 운영 △중소기업과 소비자의 권익 향상 △법 집행 방식 혁신을 통한 시장 신뢰 회복 등 네 가지 과제에 중점을 두고 앞으로의 업무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취임 후 업무 추진 방향으로 시장의 혁신 경쟁 촉진, 대기업집단 제도의 합리적 운영을 꼽았다.

또 중소기업이 제때, 제값을 받을 수 있는 거래 환경을 조성하고 온라인 플랫폼과 입점업체의 갈등은 공정과 혁신을 균형감 있게 고려해 풀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기계설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