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서로의 의견차이로 계획한 일들이 차질이 있겠다. 어려운 고비를 노력으로 극복하면 반드시 성취할 수 있다. 외로움을 억지로 풀려면 부작용이 있다. 형제와 자녀 간에도 당신 편이 없구나.

▷소띠 - 감정을 억제하고 조용한 가운데 실속을 찾아라. 상부상조하면 안 되는 일이 없다. 침체됐던 일들이 하나씩 풀릴 듯. 과욕은 금물이다. 7·9월 생은 완전한 인연이 서·남쪽에 있다.

▷범띠 - 주어진 일에 전념해야 할 때이다. 오가는 말에 동요되지 말고 안정되게 처신함이 좋을 듯. 애정운은 1·2·6·8월생. 기다림 속에서 답답함을 느끼는 범띠는 때를 기다리는 미덕이요.

▷토끼띠 - 지금은 힘들고 어려움에 처해있지만 낙심은 금물, 서서히 운이 열릴 것이다. 건강관리에 신경 쓰고 ㅈ·ㅎ성씨를 조심하면 생각하고 있는 일에 길이 열린다. 북쪽에 나들이는 좋을 듯.

▷용띠 - 정성이 지극하면 하늘도 돕는다. 맡은 바 일에 신의를 지키고 충실하니 더욱더 대성할 듯. 남의 일에는 참견하지 않는 것이 어떨지? 그동안 쌓아온 애정에 배신감을 느끼는 때이다.

▷뱀띠 - 모든 일은 출발이 중요하다. 필요 이상으로 많은 사람을 끌어들이면 복잡해지니 신중히 검토해서 계획하면 좋겠다. 1·11월생은 처가에 신경을 지나치게 쓰면 건강에 해롭다.

▷말띠 - 철저하게 계획을 세워서 사업을 시작하는 것이 성공에 지름길이다. 욕심만 앞세우면 실패는 자초하는 것이니 친지에게나 돼지띠· 범띠에게 도움을 청하라. 용기가 부족한 것이 흠.

▷양띠 - 필요 이상으로 칭찬하는 사람을 경계하라. 아무 생각 없이 믿었다가 손해 볼 수 있다. 애정운은 마음만 들뜨게 하고 실속이 없겠다. 남쪽에 갈일이 있으면 ㅅ·ㅈ·ㅊ·ㅁ 성씨를 만남이 좋다.

▷원숭이띠 - 갈 길은 멀지만 차분한 마음으로 시작함이 좋겠다. 실력배양에 힘을 쓰고 요행이나 헛된 욕망을 갖지 않아야 한다. 서서히 빛이 보일 듯하다. 소화에 지장이 있는 날 떡 종류는 금함이 좋다.

▷닭띠 - 당신을 훈계하는 자는 은인으로 알고 칭찬하는 자는 적으로 알라. 잘못된 것을 바로잡아 사용함이 미래에 빛이 있다. 경쟁자가 평가하고 있으니 진실을 보임이 좋다. ㄱ·ㅂ성씨의 조언이 득이 된다.

▷개띠 - 작은 것이 모이면 큰 것이 되듯 지나친 확장보다는 현재가 중요하다. 건축이나 요식업을 하는 사람은 꾸준히 지키는 것이 좋겠다. 철재를 다루는 사람은 인과관계를 잘해야 한다. 8·12월생에게 행운.

▷돼지띠 - 계획했던 일은 잘 풀리겠으나 동기간에 일로 불화가 생길우려. 말이 잘못되어서 와전될까 염려되니 언행에 조심. 잔칫집에 가거든 기름기 음식은 삼가라. 체중에 영향이 크다.

저작권자 © 기계설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