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대전역 동광장에서 실시된 '희망의 밥차' 무료급식 봉사활동 모습.
지난 4일 대전역 동광장에서 실시된 '희망의 밥차' 무료급식 봉사활동 모습.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대전·세종·충남도회(회장 박육순)는 지난 4일 대전역 동광장에서 대전곰두리자원봉사연합이 주최하는 ‘희망의 밥차’ 무료급식 봉사활동에 참석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대전곰두리자원봉사연합과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이날 도회는 독거노인 및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위해 부식비 일부와 양말 70만원 상당을 지원했다.

박육순 회장은 “발이 따듯해야 몸 전체가 따뜻해지기 때문에 어르신들을 위해 양말을 준비했다”며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께서 올 겨울을 조금 더 따듯하게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소외된 이웃들과 어르신들을 위해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대전곰두리자원봉사연합 문상수 회장은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해주신 협회에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복지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며 “또 소외계층을 위한 인식 개선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사회를 만들 수 있게 꾸준한 관심을 가져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곰두리자원봉사연합은 노약자와 소외된 계층에 대한 적극적인 무료급식지원, 가정방문 봉사 등 직접적이고 현실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실시함으로써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삶의 질을 높여 복지사회 구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이다.

저작권자 © 기계설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