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수 대표 “고객의 수주 경쟁력 강화에 최고 파트너 자부”

■국내 건축자재 유통업체 최초 ISO 9001·14001 인증 획득
■연간 매출 500억원대…국내 최대 전천후 완제품 물류창고

대신종합상사 전경.
대신종합상사 전경.

기계설비, 소방자재 전문 판매업체인 (주)대신종합상사(대표 이재수/사진)가 최근 자재유통업체 최초로 ISO 9001, ISO 140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 국내 최대 물류시스템으로 국내외 어느 현장이건 신속·정확하게 조달하는 종합건축자재 백화점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또 고객에게 경쟁력 있는 가격과 양질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Saving Time(양질의 제품을 신속·정확히 공급, 소중한 시간 아낌), Saving Money(차별화된 공급방식으로 수주 경쟁력 강화), Best Partner(국내외 모든 현장에서 신용과 신뢰의 최고 파트너 구축)’를 추구하며 전 임직원이 함께 노력한 결실이다.

경남 양산시 상북면에 위치한 (주)대신종합상사는 총 3만평 규모의 물류동 시설을 갖추고 있다. 본관에는 1층부터 4층까지 각종 기계설비 및 소방 관련 자재가 진열돼 있다. 본관 옆의 철강 절단 및 판매동을 비롯한 10개의 물류동에서는 내부를 쾌적하고 깔끔하게 정돈된 상태에서 바이어와 소비자들을 맞고 있다. 이 물류동에서는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하며 홈조인트 및 내진제품, 홈가공, 파이프 절단 등의 부대사업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부산, 경남지역을 비롯해 강원도, 전라도, 제주도 등 전국 판매망을 구축하고 있으며 서울영업소에서는 수도권을 공략, 매출의 40%를 차지하고 있다. 세아제강, PPI평화, 성화산업, 다성테크, 동양벤드 등 국내 최고 건축자재 회사들의 최우수 대리점으로서 입지도 굳건히 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공공기관, 종합건설업체, 기계설비업체, 소방공사업체 등에 자재를 납품하고 있다. 지난해 연매출 500억원 대를 달성, 건축자재 유통업체 중 선두기업으로 인정받았다. 

이재수 대표는 “수십만 종류에 달하는 건축자재와 각종 부품의 체계적인 관리는 자재유통기업 성장의 필수조건”이라며 “1994년 설립 이후 직원들과 함께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온 것이 인정받아 기쁘다. 많은 제조업체와 기계설비, 소방업체의 협조와 격려 덕분이다. 앞으로도 열정과 도전을 바탕으로 국내 기계설비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신종합상사의 기계설비 및 소방 관련 자재 유통에 대한 궁금증은 홈페이지(www.ds8989.co.kr)에서 해결 가능하다. 

저작권자 © 기계설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