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설비산업 '제2의 도약' 기폭제로

반갑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안산시 상록을 국회의원 김철민입니다.
기계설비산업 전문 언론의 새로운 장을 열어갈 기계설비신문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백종윤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회장님을 비롯한 기계설비신문 언론인 여러분들께서‘정론직필(正論直筆)’의 정신으로 기계설비업 종사자들의 목소리를 대변해주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언제나 독자들이 원하는 뉴스와 다양한 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기계설비산업계의 권익 향상, 기계설비법 조기 정착, 업계 간 새로운 협력관계 구축, 기계설비 건설업계 여론 주도라는 창간정신 구현에 열과 성을 다해 주실 것을 믿습니다.
전 세계적 화두인 제4차 산업혁명은 기존의 대량 생산·소비에서 맞춤형으로, 규모의 경제에서 속도·유연성 위주로, 대기업에서 중견·중소기업 중심으로의 전환을 의미합니다.
그 중 기계설비분야가 핵심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스마트건설, 스마트제조, 스마트공장, 스마트환경 등 4차 산업과 관련된 모든 분야에서 기계설비가 연관돼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계설비신문은 기계설비산업 제2의 도약에 큰 활기를 불어넣을 기폭제가 될 것입니다. 저 역시 최초의 건축사 출신 국회의원이자 국토교통위원으로서 기계설비신문과 함께 우리 기계설비산업을 활성화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기계설비신문 창간을 축하드리며, 많은 독자들의 두터운 신뢰와 사랑을 받으시길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기계설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