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질서 너머
상태바
[신간] 질서 너머
  • 이현경 기자
  • 승인 2021.04.02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생의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 12가지 법칙

질서의 위험성은 무엇일까. 질서와 통제의 위험을 넘어설 때 새로운 지평이 열릴 수 있다.

전 세계 젊은이들을 열광시킨 인생 법칙의 완결판이 나왔다. 전작 ‘12가지 인생의 법칙’으로 전 세계 500만부의 판매고를 올린 ‘조던 피터슨’이 3년 만에 신작으로 돌아왔다.

신작 ‘질서너머’는 △기존 제도나 창의적 변화를 함부로 깎아내리지 마라 △내가 누구일 수 있는지 상상하고, 그것을 목표로 삼아라 법칙 △원치 않는 것을 안개 속에 묻어두지 마라 △남들이 책임을 방치한 곳에 기회가 숨어 있음을 인식하라 △하고 싶지 않은 것을 하지 마라 △이데올로기를 버려라 △최소한 한 가지 일에 최대한 파고들고, 그 결과를 지켜보라 △방 하나를 할 수 있는 한 아름답게 꾸며보라 △여전히 나를 괴롭히는 기억이 있다면 아주 자세하게 글로 써보라 △관계의 낭만을 유지하기 위해 성실히 계획하고 관리하라 △분개하거나 거짓되거나 교만하지 마라 △고통스러울지라도 감사하라 등의 12개 인생 법칙을 담고 있다.

조던 피터슨은 부인의 말기 암 진단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 3년간의 집필 끝에 이번 신작을 출간했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저자가 주목한 인간 안에 잠재된 창조적 힘과 변화의 가능성을 살펴볼 수 있다.

조던 피터슨 지음. 김한영 옮김. 웅진지식하우스 펴냄. 1만 78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