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쥐띠

모래 위에 집을 짓는 격. 계획과 준비를 철저히 하라. 어설픈 준비로 목표를 청함은 얼마가지 못해 바닥을 드러내고 말 것이다. 2·5·12월생 짜증나는 일 많겠으나, 점차 호전되고 당신이 기다리는 상대가 나타날 듯. 남·서쪽은 흉 운이니 가지 않음이 좋겠다.

◇ 소띠

겉으로 강해 보이는 당신이나, 속마음이 여리디 여린 당신이니, 손해를 보고도 말 못하고, 당하기만 하니, 혼자서 애태우는 격. 인정에 휩쓸리지 마라. ㄴ·ㄹ·ㅇ·ㅍ 성씨 굳게 믿고 함께 시작한 일, 미역국만 먹고 속만 태우니, 더 이상 투자는 금물.

◇ 범띠

경계하기보다 먼저 말문을 열어라. 주위를 적대시 하면 나중에 도움 받을 자 없어지니 유대관계에 힘씀이 좋겠다. 7·9·10월생 서·북쪽에 있는 사람 믿다가 큰 일 치루겠으니, 스스로 빈틈없이 관리하라. 자식들 외출과 건강에 힘씀이 좋겠다.

◇ 토끼띠

진실은 진실 속에서 커 갈 수 있는 법. 사심 없이 묵묵히 주어진 일에 열중하고, 최선을 다하며, 타인의 호의도 겸손하게 받아들임이 대세를 위한 방지책이 될 듯. ㄱ·ㅁ·ㅈ·ㅎ 성씨 인과관계 신중히 처리하라. 가정에도 사업에도 영향을 끼칠 사람이다. 남쪽 길.

◇ 용띠

가정은 작은 마음의 천국이다. 장미 한 송이의 작은 정성도 불만 해소의 약이 되는 법. 일에 열중하는 반만큼만 가정에 신경 쓰라. 가정이 편안해야 하는 일도 안정 될 수. 5·7·10·12월생 혼자의 힘보다 둘의 힘이 필요할 때. 먼저 소식을 전할 것.

◇ 뱀띠

내 마음을 아무도 몰라준다고 낙심하지 마라. 때가 되면 알아 줄 이가 생길 것이다. 3·5·9월생 여인의 도움으로 서쪽에서 귀인을 만날 수. ㄱ·ㅊ·ㅌ 성씨 이사나 변동하는 것 착수함이 좋겠다. 금전관계는 이제껏 재미 보았으나, 힘에 겨울 듯.

◇ 말띠

말 없는 꾸준한 노력파이지만, 중단수가 있어 큰일을 하다가도 포기할 때가 빈번하다. 인내 속에서 일을 서서히 진행시키면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4·10·12월생 지나친 욕심은 일을 그르칠 수 있으니, 현재 하고 있는 것 말고, 확장하는 것은 삼가 할 것.

◇ 양띠

무슨 일이든 망설이다간 결실을 보기 어렵다. 말은 아끼고 행동을 절도 있게 하라. 뱀· 말· 돼지띠를 멀리함이 좋을 듯. 결정적인 때에 마음에 불안과 사고를 칠 위험이 있다. ㄱ·ㄴ·ㅂ·ㅇ 성씨 동쪽에 있는 사업체 이익은 없을 듯. 용· 뱀띠가 멀리 가는 격.

◇ 원숭이띠

지혜로운 판단으로 모든 일을 처리함이 좋겠다. 짧은 지식과 안목으로 직장이나 주변 환경을 바꾼다면, 손해가 막심할 수. 현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인정받는 것이 좋을 듯. 2·5·8·12월생 답답한 일 한, 둘이 아니나 하나씩 인내로써 풀어라.

◇  닭띠

주인의식으로 땀 흘리는 자만이 내일을 열 수 있는 법. 윗사람의 충고를 긍정적으로 겸손하게 수용하여 내 것으로 만들어라. 자존심을 내세울 시기가 아니다. 1·3·6·12월생 의류업을 구상하고 있는 자 침체기가 있겠으나, 안정은 될 듯. 서·남쪽에 귀인 있다.

◇ 개띠

정성이 지극하면 하늘도 돕는 법. 맡은 바 일에 신의를 지키고 충실하니, 한층 더 대성할 듯. ㅂ·ㅅ·ㅈ·ㅍ 성씨 시비수 있으니, 남의 일에는 참견하지 않는게 좋겠다. 부부는 서로가 서로를 위하는 아량과 믿음을 가져야 할 때. 대화를 많이 가짐이 좋겠다.
 
◇ 돼지띠

주어진 일에 전념해야 할 때. 스쳐가는 말에 동요되지 말고, 안정감을 갖는것이 좋을 듯. 내실을 다져라. 2·5·7월생 기다림 속에서 불안감을 느끼게 되는 오늘이니 답답하다. 소·뱀·양·원숭이띠를 멀리하지 않음이 좋겠다. 자금과 자녀 일에 골머리가 아플 때다.

저작권자 © 기계설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