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2021 스마트 안전기술 공모전 개최
상태바
현대엔지니어링, 2021 스마트 안전기술 공모전 개최
  • 장정흡 기자
  • 승인 2021.03.30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계설비신문 장정흡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현장 안전관리 수준 향상과 스마트 안전장비 및 안전기술 고도화를 위한 ‘2021 스마트 안전기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현대엔지니어링 소속 건설현장 근로자를 대상으로하는 ‘근로자와 함께하는 안전·보건 아이디어 공모전’과 대학생, 스타트업,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스마트 안전기술 경진대회’가 동시에 진행된다.

실제로 건설현장에 근무하는 근로자의 안전의식을 고취함으로써 자발적인 안전수칙 준수와 안전사고 사전예방에 기여하고 창의적인 첨단 스마트 안전기술 확보를 통해 안전한 건설현장 조성에 나선다는 취지다.

먼저 ‘근로자와 함께하는 안전·보건 아이디어 공모전’은 △안전·보건 시설물 도입 △작업 절차·방법 개선방안 △교육·행사 건의 △규정·지침 개선사항 △기타 안전·보건 아이디어 등 5개 분야에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현대엔지니어링 소속 현장에서 근무하는 근로자 누구나 모바일 웹페이지 ‘현대엔지니어링 안전생각함’을 통해 아이디어를 공모할 수 있어 보다 실질적인 안전 환경 조성과 중대재해 감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전 접수는 다음달 30일까지 진행되며, 접수 방법은 현대엔지니어링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에서 제안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첨부 서류와 함께 공지된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현장 근로자, 대학생, 스타트업, 협력업체 등 다양한 분야의 참가자들로부터 보다 실효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접수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며 “입상한 아이디어들을 밑거름으로 더욱 안전한 건설현장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