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국제기구 조달시장’ 도전할 중소기업 모집
상태바
중진공, ‘국제기구 조달시장’ 도전할 중소기업 모집
  • 장정흡 기자
  • 승인 2021.03.09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글로벌조달마케터사업’ 참여기업 오는 29일까지 신청 가능

[기계설비신문 장정흡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9일 중소기업의 국제기구 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2021년 글로벌조달마케터사업’ 참여기업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글로벌조달마케터사업은 UN, WHO 등 국제기구에서 운영하는 조달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맞춤컨설팅 및 심층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국제기구 조달시장에서 최근 3년간 연 10건 이상의 입찰 모집이 있었던 8대 유망품목(보건·의료, 농업·식량, 그린뉴딜, 시스템·통신 등)을 제조·수출하는 중소기업이다.

이번 사업에는 총 40개사를 선정한다. 이 중 25개사에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등 국제기구의 공통서류 준비부터 입찰까지 종합컨설팅을 지원한다. 종합컨설팅은 △패키징 리뉴얼·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작성 등 사전 입찰을 위한 준비 △국제기구 입찰 사이트 등록 및 제안서 작성 등을 지원해 실질 입찰 추진을 통한 낙찰 성공을 목표로 한다.

15개사에게는 국제기구 조달전문인력 양성 과정 참여를 지원하고 △입찰 실습을 포함한 국내 심층 교육 △국제기구 입찰 이해를 위한 해외 현장파견 기회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과 사업 공고문은 중진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성희 중진공 글로벌성장본부장은 “글로벌조달마케터사업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이 국제기구 조달시장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길 바란다”며 “중진공은 다양한 수출지원사업 간 연계지원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우리 중소기업들이 글로벌 역량을 갖춘 수출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