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관리법 개정으로 작년 2월부터 일반 승용차, 화물차 등 모든 차종에서 캠핑카 개조가 가능해졌다. 이에 따라 오토 캠핑을 위한 새 차를 구입하지 않고 기존의 차를 활용해 즐길 수 있는 여건이 완성되었다.

더불어 타인과의 접촉을 최대한 줄여야 하는 코로나 19 시대에 차박은 매력적인 여행수단으로 그 인기가 날로 치솟고 있다. 차박하기 좋은 국내 대표 명소를 소개하고자 한다.

◇ 연천 한탄강 관광지 오토캠핑장
이미 캠핑 마니아들 사이에서 유명한 ‘한탄강 관광지 오토캠핑장’은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선사로에 있다.

서울 근교에 있으며 캐빈하우스, 카라반, 오토캠핑장 등 야영 시설도 두루 갖추고 있어 수도권 대표 휴양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캠핑장 주변에는 총 길이 136km에 달하는 한탄강이 수십만 년 전 분출한 용암과 함께 어우러져 절경을 보여준다.

또 샤워장, 공동취사장, 매점 등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쾌적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그 외에 부대시설로 가족 자전거, 전동 스쿠터 등의 대여소를 운영하고 있다.

◇ 경기도 안성 산우물쉼터
산과 호수에 둘러싸여 차박을 원한다면 ‘산우물쉼터 캠핑장’은 어떨까. 경기도 안성시 양성면 산정산우물길에 위치한 ‘산우물쉼터 캠핑장’은 서울에서 1시간 내 거리에 위치한 곳이다.

신선봉 아래 17만 평의 산림욕장에서 산책 및 등산을 즐길 수 있으며, 3000여평의 맑은 호수에서는 낚시도 가능하다.

◇ 태안 구례포석갱이 오토캠핑장
바닷가 차박을 꿈꾼다면 ‘태안 구례포석갱이 오토캠핑장’을 추천한다. 충청남도 태안군 원북면 황촌리에 있으며 최근 KBS Joy 예능 프로그램 '나는 차였어'에서도 소개된 캠핑 명소이다.

가장 큰 매력은 서해 바로 앞에서 차박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해변가 맞은 편에는 소나무숲이 조성돼 있어 그윽한 소나무향으로 기분 전환도 할 수 있다.

◇ 경주 나정고운 모래해변
동해에서 소개하고 싶은 오션뷰 캠핑장으로는 ‘경주 나정고운 모래해변’이 있다.

나정고운 모래해변은 경상북도 경주시 감포읍에 있다. 길이 0.5km의 넓은 백사장과 잔잔한 모래가 펼쳐 있으며 동해안의 눈부신 일출도 감상할 수 있다. 화장실, 샤워실 등의 기본 시설을 갖췄으며 인근에는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목욕탕도 있다.

◇ 평창 바위공원
알뜰 캠핑을 원한다면 ‘평창 바위공원 캠핑장’을 추천한다.

강원도 평창군 평창읍 중리에 위치한 ‘바위공원’은 120여 개의 다양한 수석바위가 공원 곳곳에 배치되어 있어 숲 풍경이 마치 산수화를 연상케 한다.

무엇보다 가장 큰 매력은 캠핑공간을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는 점이다. 공원의 강변을 따라 텐트 설치용 데크와 목재 탁자 등의 시설도 갖추고 있다.

또 주변에서 즐길 수 있는 이색체험으로는 장암산 패러글라이딩 액티비티가 준비돼 있다.

 

 

 

 
 

 

저작권자 © 기계설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