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브랜드 모듈레이션
상태바
[신간] 브랜드 모듈레이션
  • 김주영 기자
  • 승인 2021.01.22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정 개체에 에너지를 더해서 전달 거리를 증폭시키는 행위가 바로 '모듈레이션(Modulation)'이다. 형체가 없는 브랜드(Brand)가 전파되는 과정에서도 이 모듈레이션 현상이 나타난다.

우리 일상에 녹아든 브랜드에는 그 자체의 만듦새를 뛰어넘어 사회, 경제적 영향력이 담겨 있다. 가장 성공한 브랜드 중 하나로 회자되는 코카콜라와 맥도날드의 성공도 달러 기축통화를 앞세운 미국 패권주의가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다.

글로벌 미디어그룹 봉봉(vonvon)의 창립멤버이자 최고디자인책임자(CDO)로 활동 중인 저자는 하나의 브랜드가 시대적인 아이콘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배경에 '모듈레이션' 개념을 적용한다. 거대한 사회, 경제적인 대변혁기에 나타난 일련의 의미 있는 현상들이 브랜드 패러다임 형성에 상당한 영향을 미쳐왔다는 것이다.

이 책에는 대공황 이전 시대부터 현재까지의 브랜드 패러다임 변화를 시대 순으로 정리돼 있고 각 시기의 대표적인 브랜드를 탄생시킨 사회, 경제적인 현상이 담겼다.

신승학 지음. 더봄 펴냄. 1만8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