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대장치 뛰어난 안전성 자랑

무대조명 및 무대장치 전문업체인 (주)신진스테이지(대표 지승희·사진)가 안전성이 뛰어난 그리드 시스템 및 4방향 구조변동 구동장치 적용의 무대기계에 대해 우수제품 기업으로 지정됐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이 제품은 무대의 상부 설비로서 사람이 활동하는 그리드 위로 가동하는 활차, 와이어로프 등 동력전달장치가 노출되지 않게 해 구조적으로 안전을 강화했다.

또한 무대 상부설비의 환경 및 구조에 따라 구동요소(구동축)의 위치를 4방향 모두 자유롭게 변동할 수 있는 구동장치를 개발, 최적의 배치로 안전상 필요한 공간 확보와 구동효율을 극대화했다.

우수제품은 △무대설비용 그리드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무대설비 △다양한 형태의 현장 시공이 가능한 무대설비용 구동장치 및 이를 포함하는 무대설비 △무대설비 승강용 와이어로프의 활차 등 세 가지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모두 성능인증(20-AAZ0271), K마크, Q마크, 우수발명 제품이다.

지승희 대표는 “지난해 코로나로 힘든 상황에 오히려 투자를 열심히 한 결과, 좋은 성과를 내 기쁘다”며 “30년간 무대장치의 한 길만을 고집했던 창업주의 장인정신을 받들기 위해 끊임 없는 기술개발로 문화예술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남궁은 기자

저작권자 © 기계설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