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공사장 먼지저감용 살수기 개발
상태바
포스코건설, 공사장 먼지저감용 살수기 개발
  • 장정흡 기자
  • 승인 2020.11.30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환경 경진대회 최고상 수상
포스코건설이 삼부기계와 함께 개발한 무인 스마트 살수기.

[기계설비신문 장정흡 기자] 포스코건설이 제16회 건설환경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공사장 먼지 저감을 위한 무인 살수기 개발’로 공로를 인정받아 최고상인 ‘국회의장상’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포스코건설은 건설 환경 여건상의 제약으로 원활한 살수(撒水) 조치가 어려웠던 점을 감안해 농약 분무기 전문 중소기업 삼부기계와 함께 무인 스마트 살수기를 개발했다.

이 살수기는 자체 엔진을 부착해 이동이 쉽고, 살수각 자동조절 기능과 스마트폰 원격 제어 기능을 탑재해 무인 살수가 가능하다. 포스코건설이 삼부기계와 함께 살수기에 대한 특허를 출원한 점도 전문 기술력을 가진 중소기업과 동반성장을 추구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건설환경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한국건설환경협회가 주최하고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환경부, 국토교통부, 한국환경공단이 후원한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국내 26개 건설사가 84건의 사례를 출품했다. 1차 전문가 서류심사를 거친 후 2차 심사에서 환경부와 국토교통부의 전문 심사위원들이 독창성·활용도·기대효과·발표능력 등을 종합 평가해 모두 21건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포스코건설은 무인 스마트 살수기 외에도 ‘음파를 이용한 실외공간 미세먼지 유입차단 기술’로 국회 환경노동위원장상을, ‘폐기물 보관과 이동이 용이한 보관장 개선사례’는 한국환경공단이사장상을 받는 등 3개 기술을 출품해 모두 수상하는 데 성공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중소기업과 함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고 인근 주민들에게 정결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가치있는 비즈니스를 지속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