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한국에너지공단 유튜브 채널서 중계

[기계설비신문 김주영 기자] 제로에너지건축(ZEB, ZeroEnergyBuilding)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설명회가 마련됐다. 

국토교통부는 오는 17일 14시부터 한국에너지공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로에너지건축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토부와 에너지공단은 올해부터 시행되는 제로에너지건축물 의무화 로드맵에 대비해 작년부터 건축 인·허가권자, 설계·시공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ZEB 관련 정책과 제도 전반에 대해 설명하고 공유하는 정책설명회를 시행해 왔다.

올해는 건축 인·허가권자, 공공기관 발주자, 설계·시공·컨설팅 업체, ZEB협회, 연구소 소속 직원 등을 대상으로 인증제 개요와 세부사항 등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는 에너지공단, 한국감정원 등 제로에너지건축 관련 기관의 실무 전문가가 인증제 개요, 인증현황, 평가방식, 기술상담, 우수사례 등을 소개한다.

아울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영상을 미리 촬영한 후 정해진 시간에 유튜브로 송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참여 희망자는 오늘(16일)까지 홈페이지(http://zeb.energy.or.kr)에서 사전등록을 하면 행사 당일 이메일로 중계 링크를 받을 수 있다. 설명회 당일에도 한국에너지공단 채널 또는 관련 검색어를 통해도 참여가 가능하다.

국토부 김상문 건축정책관은 “제로에너지건축 설명회는 인증 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인증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시간과 장소, 인원 등이 제한되지 않는 온라인 설명회이므로,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 관련 실무자를 포함해 관심 있는 국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토부는 설명회 종료 이후에 자주 나오는 질의사항을 취합해 향후 홈페이지에 정리, 게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기계설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