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가스시설시공업협의회(회장 김영태)가 지난달 29일 강원도 횡성 웰리힐리파크에서 ‘2020년 가스시설시공업 워크숍’<사진>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김영태 회장을 비롯한 전국 시·도회 회원 약 40여명이 참석했다.

김영태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금 건설업계는 건설업 대업종화의 변화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다”며 “우리 가스시공업계는 대업종화 시행에 발맞춰 만반의 준비를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김 회장은 “우리의 의무인 국민들의 안전한 가스사용을 위해 완벽시공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협의회는 이날 전임 10대 운영진들에 대한 공로패와 감사패도 전달했다. 전임 10대 회장인 아시아에너지 박승우 대표이사에게 공로패를, 전임 간사 3명(부산시회 간사 유일엔지니어링 이재만 대표이사, 경북도회 간사 팔팔기공 박규팔 대표이사, 대전세종충남 간사 명성 방건식 대표이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업무보고에서는 전문업종 대업종화에 대한 설명과 도시가스사업자의 불공정·부당행위 방지를 위한 제도개선(공급규정 및 표준안전관리규정)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경북도회와 대구시회에서 서민층 가스시설 개선사업에도 참여해 가스배관 신설과 가스보일러 설치, 가스타이머콕 등을 설치하고 사용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함으로써 사회 에너지 취약계층의 가스안전에 기여한 내용 등을 보고했다.

한편 이날 워크숍에는 세무법인 동안의 정용식 세무사가 ‘CEO가 알아야 할 세무 및 노무 상식’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으며, 배우 황범식씨가 ’나의 삶 나의 연기’를 주제로 삶에 대한 흥미로운 강연을 해 참석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기계설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