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모집방식 통해 위원 선발

[기계설비신문 장정흡 기자] 경북도 건설기술심의위원회 제16기 심의위원에 대한 공모가 19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진행된다.

경북건설기술심의위는 도 및 산하기관, 시·군에서 추진하는 총공사비 100억원 이상 건설공사에 대한 설계 타당성과 시설물 안정성, 공사시행 적정성, 대형공사 입찰방법(일괄입찰·기술제안·대안입찰)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한다.

도는 위원회 구성의 투명성 확보와 균등한 기회를 제공을 위해 공개모집방식을 통해 위원을 선발하기로 했다.

이번에 모집하는 건설기술심의위원의 임기는 내년 1월1일부터 2022년 12월31일까지 2년간으로 위원은 총 250명 정도다.

공모 분야는 토목구조, 토질기초, 도로, 상하수도, 건축, 기계, 전기 등 전문분야 25개 분야이다.

신청자격은 건설기술 관련 분야 5급 이상 공무원, 공기업 임원 및 기술사·박사 등을 소지한 2급 이상 직원, 공공연구기관의 책임연구원 또는 대학의 기술관련 학과의 교수 등이다.

공모지원은 전자메일(eomjk@korea.kr) 또는 경북도 도시재생과로 우편·현장접수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서 및 일반안내 사항, 서식은 경북도 홈페이지(www.gb.go.kr)의 부서별(건설도시국) 사이트 새소식 게시판에서 열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기계설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