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온라인 기술이전 설명회 개최
상태바
KAIST, 온라인 기술이전 설명회 개최
  • 장정흡 기자
  • 승인 2020.09.11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기술 등 총 10종 유망기술 소개

[기계설비신문 장정흡 기자] KAIST가 오는 17일 오후 1시 '온라인 기술이전 설명회'를 개최한다.

KAIST는 이번 설명회에서 핵심 바이오 분야 및 소재·부품·장비 분야에서 총 10종의 미래 유망 신기술을 선정해 소개한다.

우선 바이오분야에서는 △초저온 전자현미경 이용 단백질 구조 기반 신약개발 기술(생명과학과 송지준 교수) △호메오 단백질 특성 기반 망막재생 촉진 기술(생명과학과 김진우 교수) △고화질 초소형 3차원 내시경 카메라 기술(바이오 및 뇌공학과 정기훈 교수) 등이 공개된다.

김진우 교수의 호메오 단백질 특성 기반 망막재생 촉진 기술은 녹내장·나이 관련 황반변성·망막색소변성증 등 전 세계 2% 이상의 인구가 앓고 있는 망막 퇴행성 질환의 망막 재생 촉진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소재·부품 등의 분야에서는 △iCVD를 이용한 유기막 공정 및 장치(생명화학공학과 임성갑 교수) △열전달 패턴 분석을 기반 자동 평가·모니터링 기술(건설 및 환경공학과 손훈 교수) △나트륨 및 황화구리를 이용한 2차전지 기술(신소재공학과 육종민 교수)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육종민 교수의 나트륨 및 황화구리를 이용한 2차전지 기술은 황화구리를 이용해 기존 리튬이온 전지와 비슷한 성능을 내면서도 30% 이상 저렴한 전지를 만들 수 있는 나트륨 저장 기술이다.

이날 설명회 동안 참여 기업이 댓글로 질의를 올리면 연구자들이 실시간으로 답변한다. 이밖에 사전등록을 마친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기술이전 상담도 함께 진행된다.

최경철 KAIST 기술가치창출원장은 "이번 기술이전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기업이 위기 상황 극복은 물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자 한다ˮ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