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사회에 만연한 ‘반기업 정서’의 저변에는 ‘기업이 왜 존재하는가’에 대한 잘못된 인식이 자리 잡고 있다고 보고 이를 바로잡기 위해 이론과 역사를 결합한 기업론을 구축하고 한국 기업의 미래에 관한 대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싱가포르 국립대학 경제학과 교수인 저자는 두가지 현실을 지적하며 논의를 시작한다. 
법인과 시장경쟁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기업의 존재 이유와 운영 방식을 설명하는 ‘8대 명제’를 도출하며 가상의 기업 ‘내사랑이㈜’의 성장 스토리를 팩션 방식으로 설명한다.

신장섭 지음. 북스코프. 2만2000원.

 

저작권자 © 기계설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