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코로나 확산 막는 방법은? 환기 방안 온라인 포럼 열린다
상태바
실내 코로나 확산 막는 방법은? 환기 방안 온라인 포럼 열린다
  • 김민지 기자
  • 승인 2020.09.03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계설비신문 김민지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환기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건축물 환기설비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온라인 포럼이 열린다.

국토교통부는 오는 4일 다중이용시설에서의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한 환기 방안을 주제로 온라인 포럼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포럼은 4일 오후 3시부터 유튜브(https://youtu.be/yrCnDAwCxn4)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된다. 

유튜브에서 '다중이용시설 환기설비'를 검색어로입력하면 포럼 영상을 찾을 수 있다. 

포럼에는 중앙대학교 박진철 교수(대한설비공학회장)와 성균관대학교 송두삼 교수가 다중이용시설 내 환기의 중요성에 대해 주제발표에 나서고, 서울대학교 김민수 교수, 국민대학교 한화택 교수, 고려대학교병원 감염내과 윤영경 교수 등이 참여한다.

박진철 교수는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다중이용시설 환기설비의 중요성’이라는 주제로 환기설비의 설치 및 운영 기준에 대해 발제해, 신선한외기의 공급과 고성능 공기정화 필터 및 살균제 사용 필요성을 설명할 예정이다. 

송두삼 교수는 ‘다중이용시설의 코로나-19 감염 사례 및 환기효과’라는 주제로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코로나19 집단감염 등 국내외 밀폐된 공간에서의 전염병 확산 사례와 원인을 설명할 예정이다. 

김광림 국토부 건설산업과장은 “이번 포럼에서 다중이용시설의 환기설비 운영 방법과 환기 방법 등에 관하여 전문적인 발제 및 토론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포럼에서 논의된 내용이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방역당국과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