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대이동’ ‘돈의 속성’ 등 경제실용서 강세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상위 10권 중 8권 차지

부동산 시장이 과열되면서 관련 내용을 다룬 경제실용서가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교보문고가 발표한 종합 베스트셀러 상위 10권 중 경제실용서가 8권을 차지했다. 이는 부동산 시장 과열과 코로나19로 불안한 현재의 심리를 반영한 것으로 풀이된다. 부자가 되고 싶다는 욕망이 가득한 현실. 경제실용서 베스트셀러를 소개한다.

[대한민국 경제독립 액션 플랜]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부자의 길은 놀라울 정도로 가까운 데 있다. 생각만 바꾸면 된다.
과도한 소비를 투자로 바꾸는 라이프스타일로 전환하기만 해도 기적이 일어난다. 바로 복리의 마법 때문이다. 
복리는 시간이 지날수록 기하급수적으로 자산을 불려준다.
당신이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일하도록 시스템을 만들어 놓으면 시간이 당신을 부자로 만들어줄 것이다. 
마음을 가다듬고 투자를 결심해도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사람들을 위해 저자는 하루 만원으로 시작하는 경제독립을 위한 10단계 과정을 제시한다.

존리 지음. 지식노마드. 1만5000원.

 

[최상위 부자가 말하는 돈의 모든 것] 돈의 속성

모두에게 정말 필요하고 중요하지만 정작 아무도 말하지 않는 진짜 돈 버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저자인 김승호 회장은 1987년 대학 중퇴 후 미국으로 건너간 뒤 식품점, 이불 가게, 지역 신문사, 컴퓨터 조립회사 등을 운영하며 실패를 거듭했다. 2005년 식당 체인을 인수한 후 전 세계 11개국, 3878개 매장, 1만여 명의 임직원을 보유한 회사로 키워냈다. 
수 천억원대의 자산을 일궈낸 노하우가 담긴 이 책은 그가 종잣돈 천만 원을 만들고 그 돈을 불려 나가면서 터득한 ‘돈의 속성’을 정리했다. 

김승호 지음. 스노우폭스북스. 1만6800원.

 

[왕초보가 감동한 주식투자 입문서]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40년 넘게 주식 시장을 지켜온 저자는 폭넓은 안목과 시장에 대한 깊이 있는 판단으로 올바른 투자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한다. 
왕초보는 물론 중급자로 발돋움하려는 투자자를 위해 급변하는 시장환경에 따라 등락을 거듭하는 주식시장에서 HTS를 이용해 제대로 된 종목과 매매시점을 선정하는 법과 주식시장의 변화를 이해하기 위한 경제 흐름 읽는 법까지 알려준다. 
윤재수 지음. 길벗. 1만8000원.


[월 천만원을 벌기로 결심했다] 킵고잉

경제 재테크 유튜브 채널 중 가장 신뢰받는 유튜버로 잘 알려져 있는 신사임당이 돈 모으는 게 처음인 사람, 내 사업을 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한국에서 돈 버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공개한다. 
이 책은 재테크 초보자가 돈 모으는 법부터 100만 원으로 스마트스토어 시작하는 법, 인맥 없는 사람이 사업하는 법까지 평범한 사람들이 부의 길로 들어설 수 있도록 재테크 방법과 철학을 전한다.

주언규 지음. 21세기북스. 1만7000원.


[달러와 금의 흐름으로 읽는 미래] 부의 대이동

저자는 급변하는 시장 상황 속 가장 주목해야 할 자산으로 달러와 금을 꼽는다. 책은 위기 속 세계의 돈이 현재 어디로 흘러가고 있는지, 앞으로 어떻게 흘러갈 것인지 등 변화하는 돈의 흐름을 알아본다. 
어떻게하면 나의 자산을 보호하고 장기적 안목에서 투자를 할 수 있을지 그 방향성을 제시한다. 모두가 부동산과 주식 시장으로 달려가는 이때, 코로나 이후 달라질 부의 흐름을 함께 살펴보자. 

오건영 지음. 페이지2. 1만7000원.

 

저작권자 © 기계설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