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연기…전수식만 개최

[기계설비신문 장정흡 기자] 한국CM협회(회장 배영휘)는 19일 협회 회의실에서 제10회 ‘세계CM의 날’ 행사의 일부로 CM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전수식을 진행했다.

올해로 열 살을 맞는 ‘세계CM의 날’ 행사는 매년 3월 둘째 월요일에 개최되지만, 올해는 온 세계를 패닉으로 만든 코로나19로 5월 그리고 8월로 연기했다가 이번에 전수식만 개최한 것이다.

시상식은 대통령표창 2명, 국무총리표창 3명, 국토교통부장관표창은 10명 중 대표 1명에게 표창장과 부상이 전수됐다.

대통령표창은 △㈜상아매니지먼트컨설팅 대표 김유길 △㈜신화엔지니어링종합건축사사무소 전무이사 김영석 등이며, 국무총리표창은 △㈜정림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 사장 방명세 △광운대학교 교수 유정호 △㈜건축사사무소광장 사장 김동재 등이다.

국토교통부장관표창은 △㈜새누이엔지건축사사무소 대표 조현수 △㈜간삼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 상무이사 전부덕 △㈜이가에이씨엠건축사사무소 상무이사 김영표 △㈜무영씨엠건축사사무소 상무이사 이환경 △㈜신화엔지니어링종합건축사사무소 이사 김준구 △㈜종합건축사사무소동일건축 상무이사 최인석 △㈜혜원까치종합건축사사무소 이사 김태영 △㈜선엔지니어링종합건축사사무소 부장 김준섭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연구위원 박환표 △이화여자대학교 교수 손정욱 등 15명이다.

CM협회는 2001년도 미국CM협회와의 교류를 시작으로 중국건축업협회 공정항목관리위원회, 영국왕립건설협회, 국제PM협회 등 많은 해외 유관단체와 업무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으며, 2005년 서울에서 제1회 CM서울포럼, 제2회 CM활성화촉진대회 개최를 시작으로 세계 관련 단체들과 공동으로 매년 ConsMa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지난 2010년 한국CM협회가 세계 CM 관련 단체(국제PM협회, 미국CM협회, 일본CM협회, 영국왕립건설협회)들과 CM의 정체성을 확립해 이의 확대보급을 도모하고 있다. CM에 관한 정보자료의 공유를 위한 Network 기능을 수행하며 참여자들에게 소속감을 갖게 해 책임감을 고취하고 사기를 진작코자 하는 ‘세계CM의 날’을 제정했다. 2011년 제1회 ‘세계CM의 날’ 첫 행사 때는 미국 오바마 대통령이 축하 서한을 보내는 등 세계 각국에서 이를 기념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매년 세계CM의 날은 ‘CM은 선택이 아닙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세계 건설산업의 발전동향과 건설산업에서의 CM의 현재를 조명해 봄으로써 미래의 성장동력으로서 CM의 성장 가능성을 살펴보고, 우수 CM사례를 발굴해 전 세계 건설시장에 보급함으로써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건설인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자 하는 취지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기계설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