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보건소에 양방향 워크스루 부스·기능성 의류 전달

[기계설비신문 장정흡 기자] 포스코건설과 근화이앤씨는 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힘쓰고 있는 광주시 북구 보건소에 양방향 워크스루 부스와 의료진을 위한 기능성 의류를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최현익 포스코건설 단장, 서한덕 포스코건설 현장소장 조관현 근화이앤씨 감사, 홍우석 근화이앤씨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광주시는 최근 방역대응단계를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만반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이에 지역민들의 높은 ‘더샵’ 브랜드 선호도에 힘입어 주택 분양마다 성공을 거둬온 포스코건설도 힘을 보태기로 한 것이다. 근화이앤씨는 광주를 기반으로 하는 시행사로 최근 포스코건설과 함께 ‘더샵 광주포레스트’를 성공적으로 공급했다.

이번에 전달한 물품은 병원, 보건소에 설치된 선별 진료소의 원활한 운영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양방향 워크스루 부스가 설치되면 의료진이 두터운 방호복을 착용하지 않고도 부스 안에서 검체 채취가 가능하다. 검사 진행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도 있다.

또한 폭염과 장마가 시작된 만큼 방역 관계자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땀 흡수와 통풍이 잘 되는 기능성 소재의 의류를 함께 전달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북구 보건소에 전달한 물품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방역 관계자들에게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최근 코로나19 여파 속에서도 지역민들의 높은 관심 덕분에 북구 더샵 광주포레스트 분양을 성공적으로 거둔 만큼 앞으로도 기업시민으로서 지역사회에 귀 기울이며 ‘소사이어티 위드 포스코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이달 초에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북구 말바우시장에서 더샵 광주포레스트 계약자를 위한 선물을 구매한 바 있으며 인천시 공동생활가정 청소년을 위해 코로나19 예방키트를 기부하고 공원 등 다중이용시설을 생활방역하는 등 전국 각지의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맞춤형 기업시민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기계설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