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부별 책임경영 강화…100년 기업 시동

반도건설 조직개편도.

[기계설비신문 장정흡 기자]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은 반도그룹이 조직개편에 나선다.

반도그룹은 30일 창립 50주년에 맞춰 조직 개편과 사업 다각화를 바탕으로 100년 기업이 되기 위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각 사업 분야별 전문경영인 중심의 책임경영을 강화하고, 주택사업 외에 공공토목(SOC), 해외개발사업, 레저사업, 신사업으로 새로운 사업영역을 확장하는 등 제2의 도약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그룹 조직을 크게 건설 부문과 투자운용부문 양축으로 개편한다. 건설 부문은 박현일 현 반도건설 대표와 김용철 반도종합건설 대표가 맡았다. 투자운용부문은 최근 영입한 김호균 대표가 맡는다.

박 대표는 삼성물산 주택사업본부장 출신 초고층 건축·설계 계획 분야 박사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건설경영 전문가다. 목동 '트라팰리스', 반포 '래미안 퍼스티지', 이촌 '래미안 첼리투스' 등의 사업을 총괄했다.

김용철 반도종합건설 대표는 삼환기업을 거쳐 1999년 반도건설에 입사했다. 부산 동래구 온천동의 초고층 아파트 '반도보라스카이뷰', 신도시 동탄, 김포, 세종 '반도유보라' 공사를 총괄했다. '두바이 유보라 타워' 등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섭렵한 건설 전문가다.

김호균 투자 운용 부문 대표는 하나은행을 거쳐 금호그룹 전략경영본부 CFO(최고재무책임자)를 지냈다. 재무, 법률 전문가로 기업 리스크 관리와 투자 운영 등에 풍부한 경험이 있다.

반도그룹 관계자는 "창립 50주년을 맞이하는 올해는 다양한 사업이 예정돼 본격적인 사업 다각화가 이뤄질 전망"이라며 "변화하는 국내외 경제 상황과 부동산 시장에 발맞춰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준비해 온 만큼 회사가 한 단계 더 성장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완벽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반도그룹은 창립기념일 행사를 별도로 갖지 않기로 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생활 속 거리 두기에 동참하는 차원이다.

저작권자 © 기계설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