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해예방 앞장…수자원 인프라구축 일조

[2020 건설의 날] 국토교통부표창 받은 영광의 얼굴 - 김종강 ㈜아신 대표이사

김종강 (주)아신 대표이사

김종강 (주)아신 대표이사<사진>는 지속적인 경영 혁신에 앞장서며 건설산업 이미지 제고에 일익했다. 특히 중소기업청으로부터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선정되고, 재해 예방 성과를 인정받아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클린사업장 인정서를 획득했다.

지난 31년간 건설업에 종사한 김종강 대표는 수질 관리의 핵심설비인 ‘분뇨처리시설 송풍기 냉각설비 설치공사’ ‘원주공공하수처리장 UV소독시설 자외선 살균기’ 등을 책임감 있게 시공해 수자원 인프라 구축에 일조했다. 쾌적한 하수처리 등을 통해 국민에게 깨끗한 물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했다.

무엇보다도 펌프, 슬러지수집기, 여과기, 협잡물처리 등 각종 수처리기계제품을 자체 생산, 제작 설치해 원가 절감을 이끌어 내는 등 기술 경쟁력까지 확보했다.

강원지역 업체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향토장학금을 기탁했다. 지난 2006년에는 관동대와 산학연 공동기술개발 컨소시엄사업을 체결, 지역산업 활성화를 이끌었다.

또한 상생발전을 위해 원수농공단지 지원 등도 아끼지 않았다. 이를 통해 강원도지사로부터 2015년 강원지역 설비건설업발전과 도정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받았다.

저작권자 © 기계설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