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간 1000억이상 설비·가스 등 성공적 시공

[2020 건설의 날] 국토교통부표창 받은 영광의 얼굴 - 도윤선 (주)엡스엔지니어링 대표이사

도윤선 (주)엡스엔지니어링 대표이사.

도윤선 (주)엡스엔지니어링 대표이사<사진>는 27년 넘게 건설업에 종사하면서 공정한 원하도급 관계를 조성해 동반성장의 기반을 마련했다.

2000년 창립한 엡스엔지니어링은 도 대표의 소신 경영 속에 실속있는 강소 기계설비건설업체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3년간 1000억원 이상의 기계설비공사와 도시가스 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완수하면서 건설산업 발전에 공을 세웠다.

도 대표는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인천시회 운영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불합리한 제도 개선 등 산업 발전의 기틀을 닦았다. 무엇보다 동반성장 문화를 마련해 두산건설, 인천 서구청, 인천·경기지방병무청 등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인천 지역업체로 지역건설경기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에 주도적으로 참석, 지역업체 하도급 비율을 60% 이상 이행할 것을 지방정부에 건의해 전문업체의 공사 참여 기회 확대를 이끌었다.

뿐만 아니라 사물인터넷(IoT) 등 스마트건설기술과 신공법을 적극 활용해 공사비 원가 절감과 에너지 절약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도 대표는 “기계설비인으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앞으로도 국가와 지역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기계설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