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제5회 그린리모델링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
상태바
LH, 제5회 그린리모델링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
  • 김주영 기자
  • 승인 2020.05.22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리모델링 모범사례 발굴·선정해 그린리모델링 저변 확대 견인

[기계설비신문 김주영 기자] LH(사장 변창흠)는 온실가스 감축과 녹색건축 활성화를 위해 제5회 ‘그린리모델링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그린리모델링은 노후 건축물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온실가스 배출을 낮춰 쾌적한 거주환경을 제공해 건축물의 가치를 높이는 친환경 리모델링기법이다.

국토부와 LH는 기후변화 대응방안으로서 ‘그린리모델링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 지난 2014년부터 현재까지 4만건 이상의 민간 건축물에 대해 그린리모델링을 지원해 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그린리모델링 모범사례를 발굴해 그린리모델링 성과를 공유하고, 참여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응모대상은 그린리모델링 기법이 적용된 건축물 가운데 에너지 성능 개선이 우수한 건축물이며, 해당 건축물의 그린리모델링을 진행한 사업자와 건축주 모두 응모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내달 12일까지 이메일(greenremodeling@lh.or.kr) 또는 우편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후 15~30일에 작품 접수가 진행된다. LH는 사전평가부터 현장실사, 종합평가를 거쳐 8월 중 최종 심사결과를 발표한다.

시상은 주거와 비주거 부문에서 각각 대상 1건, 최우수상 1건, 우수상 1건을 선정하며, 시상식은 오는 9월 16일 개최예정인 ‘2020 녹색건축한마당’ 개막식에서 진행된다. 대상에는 국토교통부 장관상이, 최우수상과 우수상에는 LH 사장상이 수여되며, 수상작에는 이외에도 전시회 개최 및 작품집 발간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