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설비건설협회-설비기술사설계협회, 설계·시공 향상 ‘맞손’
상태바
기계설비건설협회-설비기술사설계협회, 설계·시공 향상 ‘맞손’
  • 장정흡 기자
  • 승인 2020.05.18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계설비분야 기술기준 수립
정달홍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회장(사진 가운데)과 변운섭 한국설비기술사설계협회 회장(오른쪽 네번째)은 18일 청담동 기계설비건설회관에서 기계설비 설계·시공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기계설비분야 설계·시공 분야 한 단계 도약을 위한 협약이 맺어졌다.

정달홍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회장과 변운섭 한국설비기술사설계협회 회장은 18일 청담동 기계설비건설회관에서 기계설비 설계·시공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두 협회는 협약에 따라 기계설비분야 기술기준 수립을 비롯해 △기계설비분야 현장 샵 비용절감을 위한 BIM 프로그램 개발 △기계설비분야 설계·시공 하자방지를 위한 품질향상 △기계설비산업 홍보 등을 위한 ‘포괄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기로 했다.

이후 이어진 업무협약 회의에서 양 기관은 기계설비 설계와 시공의 업무협약에 따라 효과적인 업무 분담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이뤄가도록 하며, 감염병을 통한 기계설비설계 방안과 코로나19 이후 기계환기설비 고도화 방안을 통해 한국판 뉴딜정책 등 실천방안을 모색하기로 논의했다.

변운섭 한국설비기술사설계협회 회장은 “설계분야와 시공분야가 서로 윈윈하는 산업으로 거듭날 수 있게 지혜를 모아 발전적인 기계설비업계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달홍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회장은 “한국판 뉴딜 정책에 발맞춰 기계설비산업이 코로나19 극복과 이를 통해 기계설비법 정착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