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미세분진 등 0.1㎛ 이하 오염원 집진
고압전원부 과전류 검출 기능으로 안전성↑

우앵이엔지 전기집진기.
미스트 제거용 전기집진기.

[기계설비신문 김민지 기자] 음식점에서 고기를 구울 때 자욱한 연기를 한번 쯤은 경험한 적이 있을 것이다. 생활 연기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을까? 

집진장치 전문 업체인 우양이엔지(대표 강신기)의 전기집진기(WEP series)는 코로나 방전 원리를 이용한 집진장치다. 오일미스트, 흄, 초미세분진은 물론 0.01㎛ 이하의 초미립자 형상의 오염물질들을 99.5% 이상 포집해 정화한다. 뿐만 아니라 담배연기, 악취 등 유해물질을 제거하고 항균, 향바이러스 효과가 있어 탈취 효과도 뛰어나다. 

내부 정전필터는 외부에서 유입된 공기에 포함된 오염입자 중 비교적 큰 입자를 전처리필터에서 포집하고 미세한 입자는 이온화 장치에서 양전자(+)로 대전된다. 이 미세한 입자는 집진부에서 흡착해 포집하기 때문에 일반 필터에서는 걸러지지 않는 미세먼지나 연기 등을 걸러준다.

유지관리 또한 간편하고 소음과 진동이 적어 조용한 운전이 가능하다. 고압전원부의 과전류 검출 기능으로 설계돼 소빈전력도 낮다.

기계플랜트, 화학 공장, 발전소 등 미세먼지, 연기, 악취 등이 많이 발생되는 작업 현장에서 적합하다. 특히 모듈 타입으로 설계되기 때문에 현장의 설치 환경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제작 가능하다.
 

저작권자 © 기계설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