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은 '차세대 건설분야 스타트업 경진대회'를 전국 단위로 확대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대회는 포스코건설이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으로서 지역 청년들에게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현장의 시공기술 개선과 안전·품질 향상을 위해 지난해 처음 도입했다.

포스코건설은 창업 가능성과 현장 적용 가능성, 사업화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현장에서 꼭 필요로 하는 기술을 사내 공모해 창업 희망자들에게 아이디어로 제공한다.

회사가 제공한 아이디어 외에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로도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결선 진출자에게는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수 있는 지원금이 제공되며 포스코건설 임직원들과 인하대 창업지원단 교수들로 구성된 멘토링 지원단으로부터 3개월간의 현장 실습을 받고, 올해 10월 최종 결선을 치르게 된다.

최종 결선에 오른 상위 3개 팀에는 각각 창업지원금 300만원이 지급되고, 지역별 대학 창업보육센터에 무상으로 입주 자격을 부여한다.

참가 희망자는 포스코건설(www.poscoenc.com) 또는 인하대학교 창업지원단(startup.inha.ac.kr) 홈페이지에서 접수 양식을 다운로드받아 다음 달 17일까지 이메일(withposcostartup@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기계설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