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시원한 대구탕부터 부추향 머금은 군만두까지

대한민국 제2의 도시 부산. 부산은 볼거리도 풍성할 뿐만 아니라 맛집이 유달리 많은 도시다.

일교차가 심해 식욕 저하를 비롯해 피로감이 더욱 짙어지는 계절 봄. 부산의 전통 깊은 맛집을 통해 식욕을 되살려보는 건 어떨까?

속씨원한대구탕

인기메뉴 l 대구탕 / 알말이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달맞이길62번길 28, 24시간 영업 

해운대에 위치한 대구탕 전문점. 쫄깃하고 푸짐한 대구살과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대구탕이 대표메뉴다.

맑은 국물을 뽐내는 대구탕은 시원한 맛이 일품으로, 특히 해장메뉴로 최고다.

살이 오른 대구를 가득 담아주어 대구살을 양껏 즐길 수 있다.

다리집

인기메뉴 l 떡볶이 / 오징어튀김

부산광역시 수영구 수영로464번길 7, 12:00 - 22:00

떡볶이를 좋아하는 이라면 당장 가봐야 할 곳이다.

다리집은 1980년에 오픈해 41년째 영업 중인 분식집으로, 두툼한 가래떡으로 만든 떡볶이와 오징어튀김이 인기다. 양념을 큰솥에 넣고 2시간을 끓이는 중탕방식으로 떡이 퍼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구포촌국수

인기메뉴 l 구포촌국수

부산광역시 금정구 남산로 35, 10:30 - 19:00

할머니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국수전문점이다.

짙은 멸치국수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점심 시간에는 줄을 서야할 정도로 사람이 많다.

국수를 주문하면 주전자에 담은 멸치육수를 주는데, 청양고추 다진걸 넣으면 칼칼하고 개운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평산옥

인기메뉴 l 수육 / 잔치국수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중로 26, 10:00 - 21:00(일요일 휴무)

100년 전통을 자랑하는 돼지 수육 전문점이다.

독립운동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창업한 이래 4대째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

수육과 국수 단 두가지 메뉴만을 선보이며 특히 평산옥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소스 ‘질금장’에 수육을 찍어먹으면 그 풍미가 더욱 좋다.

신발원

인기메뉴 l 고기만두 / 군만두 / 공갈빵

부산광역시 동구 대영로243번길 62, 11:00 - 20:00(매월 셋째주 화요일 휴무)

60년 이상 운영되고 있는 중국식 빵과 만두 전문점.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소개된 인증된 맛집이다.

기름기 없는 수제만두 안에 육즙을 머금은 고기만두와 바삭한 군만두가 대표메뉴다. 특히 군만두는 부추의 향긋한 향이 인상적이다.

 

저작권자 © 기계설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