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회] 대산직업전문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부산시회] 대산직업전문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 부산=이동규 기자
  • 승인 2020.02.25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부산광역시회가 25일 협회 사무실에서 대산직업전문학교와 업무협약을 맺고 기계설비분야의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합의했다. 사진은 부산시회 김종배  회장(오른쪽 세번째), 김영자 대표(오른쪽 네번째) 등 참석자들의 기념촬영.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부산광역시회가 25일 협회 사무실에서 대산직업전문학교와 업무협약을 맺고 기계설비분야의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합의했다. 사진은 부산시회 김종배 회장(가운데 오른쪽), 김영자 대표(가운데 왼쪽) 등 참석자들의 기념촬영.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부산광역시회(회장 김종배)가 25일 협회 사무처에서 대산직업전문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부산시회 김종배 회장, 박기수·조규읍 부회장, 문진국 본회 대의원, 엄세현 감사와 직업학교 김영자 대표가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부산시회와 직업학교는 국가기간전략산업교육을 통한 청·장년층의 일자리 창출과 안정적 취업 지원을 위해 상호 역할과 협력 범위를 규정하는 내용을 담은 협약서에 최종 체결했다.

협약 내용을 보면, 학교는 기계설비업체가 필요로 하는 관련 기술을 훈련시키고, 참여 기업은 훈련 수료생을 우선 채용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훈련 성과를 높이기 위해 상호 적극 협력 관계를 구축키로 의견을 모았다.

부산시회 김종배 회장은 “건설기술자의 고령화와 기계설비법 시행에 따른 유지관리자 및 성능점검업 신규 등록에 따른 기술인력 수요 폭증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한 협약”이라며 “우수한 기술인력이 많이 유입돼 회원사의 기술인력 수급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