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정기총회 열고 협회장으로 선출

2020년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정기총회.

[기계설비신문 장정흡 기자] 캐리어에어컨 강성희 회장이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제18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강 회장은 17일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에서 70개 회원사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2020년 정기총회에서 제18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3년이다.

2011년부터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부회장을 맡아 온 강 회장은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의 에어솔루션, 전문가전, 인텔리전트빌딩솔루션, 토탈 콜드체인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각적인 사업영역을 보유한 오텍그룹을 이끌고 있다. 오텍그룹은 ㈜오텍, 오텍캐리어, 오텍캐리어냉장, 오텍오피스파킹시스템 등의 계열사로 구성돼 있다.

협회기를 전달받은 강성희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신임회장.

강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글로벌 4강 위치에 있는 우리나라 냉동공조산업을 국책 사업, 산학 협동, 신기술 정기 세미나 등을 통해 대한민국 핵심 산업으로 위상을 높여나가겠다”며 “더불어 국내 냉동·냉장 및 공기질에 관한 규격화와 표준화 제정을 통해 효율적 에너지 사용을 유도, 국가 에너지 절감에 기여하고 글로벌 규격화 제정을 통해 국내 기업의 글로벌 경재력을 제고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강 회장은 “공기질 개선을 요구하는 공기과학연구소(가칭) 설립을 추진해 공기 산업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강 회장은 지속적인 기술 개발 및 투자를 통해 한국냉동공조산업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08년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한 바 있으며, 2015년부터 대한장애인보치아연맹 회장, 2018년부터 보치아국제스포츠연맹 이사직을 수행하며 지속적인 사회 후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기계설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