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크기에 비해 저전력·저비용 강점 갖춰

에드워드 소형 건식 진공 펌프 nXRi.

[기계설비신문 장정흡 기자] 진공 펌프의 세계적인 선두주자인 에드워드(Edwards)가 낮은 전력 소모와 최소의 유지 비용으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이 가능한 고성능nXRi 소형 건식 펌프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제품의 초기 제품군은 비슷한 규격의 건식 펌프보다 펌핑 속도가 무려 4배가 빠른 60m3h-1부터 90m3h-1에 이른다.

규격에 중점을 두고 설계된 에드워드의 nXRi 건식 펌프는 바닥 면적이 좁고 높이가 낮아 작업대 아래에 쉽게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연구실 내의 공간을 세이브 할 수 있으며 30kg 이하의 무게로 작업 흐름과 환경의 변화에 따라 쉽게 이동시킬 수 있다.

이 펌프는 팁실이 없고 오일을 교환하지 않기 때문에 최대 5년까지 유지 보수가 거의 필요하지 않으며 가동 시간을 극대화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nXRi펌프는 일반 건식 펌프에 비해 바닥 면적이 40% 좁기 때문에 분석 기기와 진공 시스템에 순조롭게 설치될 수 있다. Mass spectrometry, Electron microscopy와 Leak detection 등의 공정에 적합하며, R&D 및 일반 산업 고객들은 유연한 설계와 오일 무교환, 낮은 유지 비용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에드워드 관계자는 “nXRi 건식 펌프의 핵심은 성능”이라며 “비슷한 크기의 다른 건식 펌프보다 펌핑 속도가 4배 빠르고 도달 압력이 낮아 높은 신뢰성을 보일 수 있는 제품으로 이로 인하여 향후 다년간 고객들에게 일관성 있고 안정된 진공 솔루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기계설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