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미래를 향한 시선’ 새 건축 정책브랜드 개발
상태바
서울시, ‘미래를 향한 시선’ 새 건축 정책브랜드 개발
  • 김주영 기자
  • 승인 2020.02.14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 자산 체계적 관리 및 홍보 나서···가치 공감대 확산 기대

[기계설비신문 김주영 기자] 서울특별시는 서울 일상에 다양성과 역동성을 더하고 있는 건축자산의 가치 공감 확산과 정책 효과 홍보를 위해 ‘서울건축자산’ 정책브랜드를 개발했다고 14일 밝혔다.

정책브랜드 키워드는 ‘물길’ ‘건축’ ‘도시’ ‘사람’이다. 기본 개념은 서울 중심을 가로지르는 한강을 따라 사람이 모이고 또 길이 형성되면서 건축과 도시가 연결되고, 이를 통해 역사도시 서울의 다양한 시대적 층위를 시민이 일상공간에서 누린다는 것이다.

특히 건축자산 개념과 가치를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해 한옥 등 건축물, 공간환경, 기반시설로 유형에서 착안한 한글을 활용했다. 여기에 다양한 색상 적용을 통해 건축자산의 활용 스펙트럼을 표현했고, 시민을 상징하는 요소를 더해 건축자산에 대한 공감을 나타냈다.

함께 개발한 슬로건은 ‘미래를 향한 시선’이다. 서울건축자산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미래를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건축자산을 통해 도시재생의 새로운 시선을 전달코자 했다.

서울시 강맹훈 도시재생실장은 “지난 2001년 ‘북촌가꾸기 기본계획’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한옥 등 건축자산 진흥을 통한 도시재생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에 개발한 ‘서울건축자산, 미래를 향한 시선’ 정책브랜드를 적극 활용해 서울을 자랑스럽게 만드는 건축자산의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는 건축자산 관련 전시·포럼·행사 운영 및 문화상품 제작 등 다양한 형태의 활용을 통해 서울시 건축자산 브랜드 가치를 제고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