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경주시청서 업무협약 체결…올해 140억원 투입

경주시와 한국수력원자력이 경주시 공유재산 유휴부지에 공익형 태양광 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지난 12일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경주시와 한국수력원자력이 경주시 공유재산 유휴부지에 공익형 태양광 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지난 12일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기계설비신문 안광훈 기자] 경주시와 한국수력원자력이 공유재산을 활용한 공익형 태양광 사업에 나선다.

한수원은 지난 12일 경주시청에서 주낙영 경주시장, 정재훈 한수원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주시와‘공유재산 활용 공익형 태양광 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한수원은 태양광발전사업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재생에너지의 보급과확대를 꾀할 예정이다. 또 경주시는 시가 소유한 토지와 건물 등 공유재산을 유상제공해 부가수익을 창출하게 된다.

협약에 따라 한수원은 올해 약 140억원을 투자해 경주엑스포공원 등 공영주차장 유휴공간에 7000kW규모의 태양광설비를 구축할 예정이다. 올 12월 설비가 구축되면 연간 920만kWh의 전기를 생산하게 된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이번 공익형 태양광사업은 자연환경 그대로 기존의 공간을 활용하면서 친환경에너지를 생산, 부가수익을 얻을 수 있는 사업”이라며 “특히 일자리 창출까지 가능한 일석이조 사업”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기계설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