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주인은 아니면서 책임감으로 일하는 충성심에 기분 좋은 일주일을 보냈으니 모든 것을 잊고 쉬는 날이면 좋겠다. 움직이려면 차는 두고 나가라. 화근이 뒤따르니 서쪽 출입은 삼감이 좋을 듯.

▷소띠 - 용기가 부족하고 결단력이 없어 잘되어 가는 일에 망설이고 있다. 오늘은 등산이라도 가서 용기를 얻어 내일하는 일에 착수하라. 생각보다 진행이 빠를 것이다. ㄱ·ㅈ·ㅍ성씨가 더욱 길.

▷범띠 - 허영심만 버리면 서쪽에 ㅁ·ㄷ·ㅎ성씨가 만나자고 할 것이다. 그러나 오늘은 가족과 약속이 있으니 내일로 정하고자 하라. 당신의 가정에 충실함에 더욱 감탄하리라.

▷토끼띠 - 혼인이 늦어진 노총각 노처녀에게 경사가 있겠다. 행운을 잡아라. 친구의 도움으로 짝꿍이 생길 듯. 동쪽으로 여행은 길하며 서쪽으로 행함은 임자 있는 사람을 만날 것 같다.

▷용띠 - 부모나 자녀로 신경 쓸 일이 있어 휴식에 지장이 있겠다. 공경과 사랑하는 마음으로 대하라. 기회는 항상 있는 것이 아니다. 서·북쪽에서 좋은 소식이 있을 듯하다.

▷뱀띠 - 포용력이 있으니 아무 곳에 가도 대접을 받는구나. 사업에도 빛이 있으니 미래에 웃음소리가 들리니 쉬는 것도 내일을 위함이다. 일찍 귀가함이 길. 적색과 파란색이 어울리는 날.

▷말띠 - 분주하기만 하구나 소득이 없다. 무엇이든지 신중을 기해서 일을 처리하라. 과욕을 버리고 순리대로 분수를 지키면 좋을 듯. 애정적으로 꽃 피우는 날이다. 마음껏 사랑해 주라. 서·북쪽이 더 좋은 쪽.

▷양띠 - 계획한 일이 안된다고 낙심하지 마라. 오후에는 기쁜 소식이 있겠다. 참을성이 필요하다. 대립이 생길 수 있겠다. ㄱ·ㅂ·ㄴ성씨를 경계함이 좋고 동쪽 바람이 땀을 식혀줄 것이다.

▷원숭이띠 - 목적을 위해서는 물불을 가리지 않다가 실망이 크겠다. 분수를 지키고 한걸음 뒤로 물러섰다가 전진함이 좋겠다. 나약함에는 적색·푸른색이 용기를 주는 색이다. 갈아입어라.

▷닭띠 - 자신만만하다가 예기치 않는 일이 생기겠다. 재물이나 여성으로 망신수가 있으니 침착하게 처신하라. 미인계가 아닌가 생각도 해봄이 좋을 듯. ㅇ·ㅂ·ㅅ·ㅈ성 씨들이 주의해야 할 날.

▷개띠 - 기다리던 승진이나 경사가 있겠다. 권위의식을 버리고 과욕은 금물. 꽃을 피우는 나무는 열매가 맺는다. 그 열매의 결실은 때가 되어야 하듯 그 때가 왔다. ㄷ·ㅈ·ㅁ성 씨가 행운 날일 듯.

▷돼지띠 - 아지랑이는 봄이 왔음을 알려주듯 서광의 빛이 눈앞에 와 있다. 언어를 조심하라 다 된밥에 재 뿌릴까 염려된다. 오늘은 손에 드는 것이 없으면 좋겠다. 위험이 따른다. 남쪽을 피할 것.

저작권자 © 기계설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