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을 탐내지 마라. 도리어 손해를 보게 되며 실속 없이 심신만 피곤하게 된다. 자신을 돌아볼 때다. 남의 사랑하는 사람을 마음속으로 사모하는 것도 잘못된 것임을 알라.

▷소띠 - 지나치게 욕심을 부리다보면 고전을 당할 염려가 있다. 내일을 위해서 잠시 쉬어 간다는 자세로 노력한다면 좋은 기회가 올 것이다. 모든 일에 용기가 필요한 때.

▷범띠 - 형제간에 사소한 일로 언쟁이 있겠다. 대화로서 오해를 풀어라. 세월이 지나 속마음을 알게 되면 우애가 더욱 돈독해 질 것이다. 5·9·11월생 내놓은 것이 7월에 가서야 성취 가능.

▷토끼띠 - 직장에서는 순조로우나 가정으로 인해서 마음고생이 많다. 모든 것에 결단력이 부족하다. 매듭을 짓지 못하고 있으니 줏대가 없는 사람처럼 끌고만 있어 중간에서 난처함.

▷용띠 - 살아가는 데는 여러 번 고비가 있게 마련이다. 어려울 때는 어떻게 순조롭게 대처하느냐에 따라서 승리할 수 있다. 형제간의 사업이 풀리질 않아 서로 눈치쌍무에 여념이 없다.

▷뱀띠 - 남자가 하는 일에 관여할 수도 없고 답답하기만 하다. 자신이 뛰고 싶으나 모든 여건이 안 되고 아이들을 생각하면 막막하다. 북쪽사람과 상의한다면 고민 풀릴 듯. 8·10월생 길.

▷말띠 - 방황하는 마음을 슬기롭게 다스림이 좋겠다. 자신을 움직일 수 있는 비결은 자신밖에 없다. 산책이라도 하면서 마음에 안정을 찾아야 할 때. 보라색과 녹색이 길조. 5·6월생은 빨간색이 좋다.

▷양띠 - 참견이 너무나 많으면 불화가 많다. 작은 일은 넓은 아량으로 이해하면서 인내심을 가져라. 인기업이나 연구직에 종사하는 사람은 소운을 이루는 행운의 날. 북·동쪽 사람의 힘이 크겠다.

▷원숭이띠 - 중계업하는 사람은 재치 있게 일처리를 하면 좋은 성과 있겠다. 욕심을 너무 부리다보면 들어오는 복도 놓칠 수 있다. 합작해서 시작한 것은 재미가 없다. 이럴 수도 저럴 수도 없는 형편이군.

▷닭띠 - 부부가 한평생 살다보면 우여곡절 없는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조금 부족하더라도 이해하며 사랑으로 감싸준다면 어떠한 갈등도 문제가 될 수 없다. ㄱ·ㅁ·ㅈ 성씨는 혼자만의 고민이 크다.

▷개띠 - 아무리 힘든 난관에 처할수록 침착하게 처리해야 한다. 1·4·9월생은 형제 아니면 자매지간에 이성문제로 가정 내 불화가 있을 듯. 서로가 분수를 지키면서 경계함이 좋을 듯. ㅅ·ㅈ·ㅊ 성씨 길.

▷돼지띠 - 어떠한 일을 계획하고 시작할 때는 작은것부터 시작해야 만이 손실도 적다. 원대한 계획을 가지고 긍정적으로 된다면 좋겠지만 뜻대로 되지 않는 것이 우리네 삶이 아니겠는가.

저작권자 © 기계설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