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렉시블 스르핑클러 선보인다
좁은 공간에서도 문제없이 시공

승진산업의 소방설비 신축배관.

승진산업은 관의 돌출부위 끝에 용접한 쭈글쭈글한 쇠 테두리를 뜻하는 벨로우즈 관련 제품 선두업체로,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여 신제품을 개발하고 우수한 제품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승진산업은 1988년 창립 후 1997년 법인으로 전환하고 2000년 한국소방검정공사로부터 스프링클러용 플렉시블 조인트 성능을 인정받으면서 눈에 띄는 기술력을 보이기 시작했다.

승진산업의 대표제품인 UL인증 플렉시블 스프링클러 호스는 소방용 스프링클러호스로 나관조립형, 편조조립형, 편조용접형으로 나뉜다. 뛰어난 내식성과 편리한 작업성을 특징으로 좁은 공간에서도 쉽게 작업할 수 있을 뿐만아니라 복잡한 준비작업 없이 간단히 시공가능해 공사기간을 단축시켜 인건비절감 등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종류도 많아 다양한 천장에서 대응하기도 용이하고 건식 및 습식 스프링클러 설비에도 적합한 제품이다.

내진용 분리장치 신축관은 각종 산업시설 및 건축물의 소방배관과 내진배관, 공장배관에 적용돼 예측불가한 모든 방향 변위흡수에 적합하도록 설계돼 있다. 특히 높은 신축성과 내압강도로 우수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또 무용접형 방폭형 후렉시블 전선관은 가스나 인화물질을 취급하는 공장 등지의 전원이 공급되고 있는 전선의 외부에 씌어져있는 것으로 전선을 보호해 훼손을 방지하는 기능을 한다. 과부하 등 문제가 발생했을 때도 스파크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아 화재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기존 납 용접 작업시에는 관 케이블 피복이 벗겨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었지만 무용접 생산을 통해 케이블 피복훼손을 원천봉쇄했다. 이에 생산원가 인하효과도 있어 단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이밖에도 승진산업은 주요 설비 및 건물 증축시 사용되는 기자재를 생산해 공급하고 있다.

승진산업은 현재 미국과 유럽 등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해 회전헤드형 스프링클러와 특수소방용 고압 Water Mist Flexible 등의 개발도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기계설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