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외출이 너무나 잦으면 좋을 것은 없다. 자주 나들이를 하다 보면 자칫 사랑하는 사람에게 의심을 받게 되고, 깊게 가면 의처·의부증까지 유발할 염려 있다. 2·8·11월 생은 경솔한 행동은 조심.

▷소띠 - 수입도 많고 지출도 많겠다. 가정에 식구가 늘었으니 경사와 함께 새생명의 대한 신비스러움에 즐거운 나날이다. 형제간의 동업은 지금은 좋을지 모르지만 앞으로 우애에 금이 갈 우려 있다.

▷범띠 - 계획대로 추진을 한다고 해도 예외는 항상 있는 법이다. 예상치 않던 다른 곳에서 손해를 볼 우려 있으니 방심은 금물이다. 함께 사는 사람도 믿을 수 없다고 생각되면 속마음을 점검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토끼띠 -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을 탐내지 마라. 도리어 손해를 보게 되며 실속 없이 심신만 피곤하게 된다. 자신을 돌아볼 때다. 남의 사랑하는 사람을 마음속으로 사모하는 것도 잘못된 죄악이다.

▷용띠 - 지나치게 욕심을 부리다 보면 사기를 당할 염려 있다. 내일을 위해서 잠시 쉬어간다는 자세로 노력한다면 좋은 기회가 올 것이다. 모든 일에 용기를 갖고 자기 주관에 전진함이 좋겠다.

▷뱀띠 - 형제 간에 사소한 일도 언쟁이 있겠다. 대화로서 오해를 풀어라. 세월이 지나면 속마음을 알게 되면 소중하다는 것으로 우애가 더욱 돈독해질 것이다. 가족보다 좋은 인연은 없다.

▷말띠 - 여러가지 일을 하다 보면 확실치 않을 때가 있다. 의심이 난다면 재검토해보는 것도 실수를 면할 수 있는 방책. 그냥 지나쳐버린다면 함정에 빠질 수도 있다. 3·9·10월 생 사랑싸움.

▷양띠 - 고집으로만 하려하지 말고 남의 주장도 때로는 존중해주고 겸손한 자세가 필요할 때다. 무슨 일을 하던지 상부상조 하는 자세로 한다면 대성하겠다. ㅂ·ㅊ·ㅍ 성씨는 행운이 오는 날.

▷원숭이띠 - 마음이 두 곳으로 흐트러지면 한 가지도 제대로 할 수가 없다. 무슨 일이던지 집중할 수 있는 안정을 찾아라. 조만간에 좋은 소식이 있겠다. 9·11월 생 여자는 신중을 기할 것.

▷닭띠 - 무슨 일을 하던지 빈틈없이 해낼 수 있는 재주가 있고, 남의 일도 자기 것처럼 책임감이 투철하니 윗사람의 찬사도 받고 승진의 행운도 있겠다. 애정에는 자신이 없어 눈치작전.

▷개띠 - 가정적이고 알뜰한 주부일지라도 뜻밖에 외출로 가정불화가 우려되고 구설이 있을 듯. 1·7·11월 생은 가정에 충실하고 사랑하는 사람으로부터 오해를 받지 않게 하라. 당신을 불신하고 있는 격.

▷ 돼지띠 - 지금은 고전을 하고 있을지라도 침착하게 서두르지 말고 진행한다면 서광의 빛이 북·서쪽에서 보인다. 1·8·12월 생은 친구 간에 우정에 돈독하고 금전관계로는 철저하게 관리 요구.

저작권자 © 기계설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