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남의 단점을 탓하기보다 덮어주는 아량을 베푸는 것도 자신이 존경받을 수 있는 배려이다. 사랑하는 사람을 보는 눈빛도 긍정적 자세가 필요하며 너그러운 마음도 함께 있어야 한다.

▷소띠 - 자신의 열등감으로 주위를 의식하다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남보다 뒤떨어지게 된다. 자신감으로 과감하게 도전하라. 상대의 애정표현이 부족하다해서 그대를 싫어함은 없다.

▷범띠 - 진행하는 일이 계획에서 차질이 생긴다면 당황 말고 재검토 해 볼 수 있는 여유를 가져라. 이제까지 하고 싶은 것 하지 못하고 참고만 살았으나 결국은 원망과 구설뿐인 신세로다.

▷토끼띠 - 어떠한 변동이나 새로운 구상을 하고 있을 때는 가족과 함께 의논해서 처리를 해야만 만사가 편할 것이다. 혼자서 해결하다보면 잘못되면 원망을 듣는 것은 당연하다.

▷용띠 - 모든 것이 걱정 없이 순조로울 수는 없다. 노부모님을 모시고 사는 사람은 고부간에 갈등이 아니면 자녀 간의 걱정으로 짜증스런 시기이다. 3·7·10월생은 고독수.

▷뱀띠 - 직장인은 동료 간에 의견이 엇갈려서 언쟁이 있을 수 있으니 조금씩 양보하면서 서로를 존중해주는 것이 요구된다. 집안에 경사가 겹치겠다. 건강에도 신경 쓰는 것이 좋다.

▷말띠 - 아무렇지도 않게 지나쳐도 될 수 있는 일에도 신경을 곤두세우고 감정을 앞세우면 자신의 신변에도 이롭지 못하다. 어려울수록 차분하게 처신하라. 북쪽에 길이 있다.

▷양띠 - 아무리 열심히 해도 잘되지 않을 때는 계속 투자를 하는 것은 무리다. 3·7·11월생은 금전문제로 어려움을 겪을 수다. 맞벌이를 하는 것도 최선의 대책일 것이다.

▷원숭이띠 - 난관에 처할 때는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는 지혜가 있고 즐거울 때는 기뻐할 줄 아는 웃음이 있듯이 사람은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오묘한 재주꾼이다. 10월생 애정적 고심.

▷닭띠 - 당신에게는 노력과 긍지만 있으면 불가능은 없는 사람이다. 자신있게 중단 없는 삶을 영위하라. 사랑하는 사람에게도 관심과 사랑한다는 표현이 필요할 때다.

▷개띠 - 자기 자신이 아무리 잘났다고 생각해도 다른 사람이 인정을 해주지 않는다면 자기 자만에 빠지는 것밖에 되지 않는다. 2·6·8월생은 남녀문제를 확실하게 하라.

▷돼지띠 - 자신의 단점을 빨리 파악해서 가족들에게까지 피곤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족들에게도 편안하게 해주는 최선의 방법이다. 삼켜놓은 사람이 있으면 정리하라.

저작권자 © 기계설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