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마음이 들뜨고 흔들리게 되면 매사가 흐트러지게 된다. 무슨 일을 하던지 균형을 잃지 말고 안정을 찾아라. 빈 깡통은 소리가 요란하다. 속이 찬 것은 소리가 나지 않는다. 지혜가 필요하다.

▷소띠 - 금전은 여유 있는 삶을 영위한다 해도 항상 혼자인 것처럼 외로움을 안고 사는 한 많은 세월을 탓하지 말고 자신의 인생은 자신이 개척하라. 웃음 짓는 얼굴이 필요할 때이다.

▷범띠 - 하고 싶은 말을 함부로 한다면 사업뿐만 아니라 가정도 지장을 초래한다. 정신을 한곳으로 집중시켜서 지혜를 모아 새로운 각오로 활동범위를 넓혀라. 회색·검정색 길조.

▷토끼띠 - 너무 무리하다가 건강을 해칠 수 있다. 내일을 위해서 에너지 충전도 하면서 전진하라. 건강을 잃는다면 모두를 잃는 것이다. 자신은 자신만이 지킬 수 있다. 녹색 길조.

▷용띠 - 남들도 자신같이 불황을 겪고 있다. 변동하려고 해도 시기가 아니다. 7·9월부터는 서서히 풀리겠다. 3·7·10월 생은 애정적으로 서로 갈등이 있겠다. 쌍방이 갈림길에서 방황할 듯하다.

▷뱀띠 - 자신이 해야 할 일을 잊고서 다른 방향으로 간다면 백번 실패다. 내놓은 것이 팔리지 않는 것은 자신의 운이 아니라 동업자의 운이니 상대의 운세를 점검하는 것이 좋다. 현재는 기다림이 최상이다.

▷말띠 - 아무리 좋아도 자기 본분을 지키지 못하고 가정이 있는 사람이 부정하게 정을 통한다면 크나큰 화근을 만드는 일이다. 자제함이 좋겠다. 어느 것이던 만족을 알고 불만을 멀리하라.

▷양띠 - 남에게 의지하는 것보다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노력만 있다면 주어진 기회를 포착해서 자신의 포부를 성취하라. 사업적으로는 날이 갈수록 점차 좋아지겠다.

▷원숭이띠 - 지금은 사업에 크나큰 기대로 진행하면 실망이 크겠다. 인내로 서서히 침착하게 하라. 자녀를 미워 말라. 좋으나 미우나 사랑의 끈이다. 부모의 잘못으로 자식이 불행해서는 안된다.

▷닭띠 - 지나친 호기심으로 친절을 베푸는 사람과 자주 만나게 되면 3·5·12월 생은 후회와 충격이 클 것이다. 자기가 뿌린 것은 자신이 책임을 져라. 복잡한 길을 자초하지 마라.

▷개띠 - 자신의 이상보다 큰 것을 바라고 도전한다면 백번 실패다. 다시 한번 점검해 보고서 자신에게 맞는 선택을 해라. 인생은 살아주는 것이 아니다. 청색·주황색 길조.

▷돼지띠 - 운세가 교체되는 과정이므로 정신적으로 압박감에 사로 잡혀서 모든 일이 어수선하겠다. 모든 것은 순차적으로 생각해 풀어라. 감정을 앞세우면 후회한다.

저작권자 © 기계설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