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인간의 마음을 불안하게 하는 것은 욕심 때문이다. 마음을 비워라. 여자는 본분을 망각한다면 망신을 당한다. ㄱ·ㅅ·ㅇ 성씨는 직장에서나 가정에서나 애정의 난관을 극복하는 것이 문제이다. 마음을 다스려라.

▷소띠 - 자신의 신체에 대해서 자신을 갖지 못하고 비관만 하지 말고 3·5·9월 생은 개성을 살려서 얼마든지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길이 있다는 것을 알고 용기를 가져라. 모든 일에 주관이 서 있으면 행복은 찾아온다.

▷범띠 - 자신 혼자 애간장 태워도 상대가 따르지 않으면 정신만 사나워진다. 밖의 일도 중요하지만 먼저 정신을 집중시켜서 내실을 기하라. 돈이 인생에 전부는 아니다. 애정으로 갈등이 심하므로 노이로제 현상.

▷토끼띠 - 겉치레는 그럴싸하지만 속으로 시달리고 있는 격. 현재의 편안함보다는 미래를 위해서 지금이 고난을 거울삼아 위기를 넘긴다면 서서히 서광이 비치겠다. 주변에는 힘이 될 자 많다. 자존심 죽이고 대처하자.

▷용띠 - 자신이 하는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으나 시간이 가면서 마음에 부담이 간다. 그러나 용기를 가지고 힘써 일하라. 당신이 하고 있는 일, 태양빛이 그대에게 빛난다. 잘못하면 무력증에 머리가 아프다.

▷뱀띠 - 흐르는 데로 따르지 말고 소극적인 자세에서 벗어나 자신 있게 임하라. 가족에게 상의도 없이 혼자서 하는 일은 투기 행위이다. 욕심을 내면 관재수가 있다. 임시변통으로 하려면 원망이 대단하다.

▷말띠 - 눈앞에 이익은 적으나 겸손하게 덕을 쌓는다면 새로운 시기를 맞이할 수 있다. 모든 일에 마음에 갈등이 심해 그 당시는 모르지만 지나고 보면 내가 왜 그랬을까 하는 후회 속에 나날을 보낼 수 있다.

▷양띠 - 새로운 각오로 시작한 일 부진하다고 낙심 말고 확고한 계획만 서 있다면 이루지 못할 것도 없다. 애정에도 연상·연하에 차이가 있어도 마음만 흔들리지 않으면 행복은 내 것이다.

▷원숭이띠 - 고난의 시기를 넘겼으니 쌓였던 감정을 정리하고 새 출발을 위해 전진하라. 과거에 있던 그 모든 것을 되풀이하면 후회한다. 흔들리는 마음을 잡고 모질게 처리하는 것이 금상첨화가 된다.

▷닭띠 - 지나친 욕심을 버리고 감정을 억제하며 선의적인 행동으로 처신하라. 마음도 분주하고 행동도 분주하니 이익도 많겠으나 지출이 더 많다. 모든 것을 혼자서는 못한다. 사람을 끝까지 믿어라.

▷개띠 - 끊고 맺음이 확실하지 않으니 자기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남에게 의지하게 된다. 내 것은 저만치 놓고 남의 것만 생각하며 욕심을 내니 마음이 불안정하여 다른 일까지 지연된다.

▷돼지띠 - 비가 내린 후에 땅은 더욱더 굳어지듯 시련을 이기고 용기를 잃지 말고 자신의 중심을 지켜라. 사랑한다고 그 사람 말에 현혹되지 마라. 평생을 원망하면서 자신을 학대하는 일이 생길 것이다.

저작권자 © 기계설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