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오늘따라 실력을 과시할 기회가 생기니 땀 흘려 분발하라. 보이지 않는 먼 곳에서 그대를 평가하는 사람이 있다. 너무 늦게 귀가하면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에 짜증만 늘 것이다. 빨리 귀가해 사랑하는 이와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다. 용띠가 겸손이다.

소띠 - 힘에 겨운 일을 혼자서 하지 말고 ㄴ·ㄷ·ㄹ 성씨의 이름을 가진 사람과 손잡고 상의하면 힘이 될 것이다. 주변에 신경을 쓰고 찾아보라. 그대를 돕겠다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투기는 금물이다. 검은 옷은 불길하다.

범띠 - 오늘은 많은 사람이 있는 곳에 가지 마라. 주머니에 당신의 손이 아닌 다른 사람의 손이 들어올 수 있다. 인생길은 즐거움만이 있는 것은 아니다. 잠시 명상하며 과거를 회상하는 오늘을 이루어보라. 내일을 위해서 오전에 중요한 일을 결정하라.

토끼띠 - 자만을 버리고 뜻한 바를 성취하는 큰 기쁨 꿈을 꾸지 않았어도 좋은 하루가 되겠다. 사랑하는 사람의 신병이 찾아올 수 있으니 음식을 조심하라고 전화 한 마디 정도 해 줌이 좋을 듯. 돼지띠가 도움이 되겠다.

용띠 - 오랫동안 미루어온 일들이 ㅇ·ㅎ 성씨의 사람이 있다면 술술 잘 풀리게 돼 당신의 기분을 좋게 해줄 것이다. 또 오늘은 윗사람에게서 칭찬받는 날이니 업무를 주도하며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좋을 것이다. 

뱀띠 - 친한 사람들과 하고자 하는 일은 오늘만을 삼감이 좋고 특히 범띠와 하고자 하는 것은 성사가 가능하지만 몇 번이고 생각해서 처리하는 것이 좋을 듯. 혼자서 하고자 하는 일은 순조롭게 진행될 듯 하지만 힘에 겨우면 동쪽 사람과 상의하면 길할 것이다.

말띠 - 두 가지 다 욕심내다 한 가지마저 잃는 격. 자신감 없이 하는 일은 자신의 것이 아니고 남의 것 하는 격이니 용기가 필요. ㄱ·ㅂ·ㅈ·ㅊ 성씨 지혜로운 판단으로 수용할 것은 수용하고 저버릴 것은 과감히 떨쳐 버림이 좋겠다. 1·3·12월 생 노란색 옷은 피하라.

양띠 - 자칫 잘못하다 꼬리 밟힐 수 있으니 가정을 지키고 자신을 추스릴것. 2·7·12월 생 여자는 연상 남자는 연하가 따르는 격. ㅁ·ㅇ·ㅅ 성씨 하는 일 날로 번창하니 몸이 둘이라도 모자랄 수. 땀의 결심만 기대하고 그 이상은 탐하지 말라. 더욱 내실 기할 것.

원숭이띠 - 처음 시작은 좋으나 끝맺음이 허술하니 잡음이 들리겠구나. 강한 인내심을 가지고 집요하게 목적 달성을 위해 취하는 수단 방법에 따라 성공과 실패의 길로 들어서게 될 듯. 뚜렷한 조관 가질 것. 북·동쪽이 길.

닭띠 - 앞뒤를 돌아봐도 당신에게 힘될 자 없다 한탄하기 이전에 ㅂ·ㅈ·ㅎ 성씨 길게 끌지 말고 적당 선에서 끝내는 것이 자존심을 회복하는 길임을 알라. 4·9·11월 생 주변 정리가 되지 않았는데 새로운 변화를 갖고 서두르다 보니 몸도 마음도 지친 상태구나.

개띠 - 남들도 다하는 일 겁부터 내지 말고 생각한 일 그대로를 진행시킬 것. 1·5·8월 생 자신의 일의 문제로 침착성을 잃고 방황하는 수. 자신의 무능력이라는 생각으로 정신적 스트레스가 쌓일 수 있으니 마음을 안정하라. 푸른색 옷으로 단장해 자신감을 나타낼 것.

돼지띠 - 마음속 깊이 자리하고 있다면 실망 또한 크니 방황의 늪에서 헤메이게 될 수. 2·9·10월생 당신은 헌신적으로 충성을 하고 있으나 마음에 상처 입을 수 있으니 온정 쏟지 말 것. 무엇이 자신을 위하는 길인가 누구를 위하여 살고 있는지 생각하는 것이 좋겠다.

저작권자 © 기계설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