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한국비계기술원, 건설재해 예방 MOU 체결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이용규 이사장(왼쪽)과 한국비계기술원 홍기철 원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계설비신문 장정흡 기자]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이하 설비조합)과 한국비계기술원(이하 기술원)은 건설현장 안전재해 예방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양 기관은 26일 기계설비건설회관에서 고소작업 추락사고 예방 등을 목적으로 건설현장에서 발생하는 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기계설비기술자의 생명과 안위를 보호하데 필요한 정보를 상호 공유키로 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국비계기술원(원장 홍기철)은 고용노동부 인가기관으로써 가설공사 재해와 고소작업 추락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교육·인증·진단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 프로그램(비계작업 전문가과정 교육, 검사자 및 감독관 과정 교육, 위험성평가 담당자 교육 등)과 시험인증 프로그램(가설재 성능시험성적서 발급, 재사용가설기자재 안전실명제 등) 및 가설구조물 진단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이번 협약으로 설비조합이 발급하는 출자좌수증명원을 제출할 경우 조합원은 기술원의 모든 교육·인증·진단 등 종합서비스를 정가보다 3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게 됐으며, 기계설비건설인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필요한 협력사업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이용규 설비조합 이사장은 “조합원이 안전교육과 진단, 종합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이 건설현장 재해를 사전에 예방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기계설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